뉴스홈 > 뉴스센터 > 취재

5월 셋째 주, 액션게임 기대작이 왔다

350억원 투입된 징기스칸 온라인 국내 첫 선
2011년05월16일 11시35분
게임포커스 박종민 기자 (jjong@gamefocus.co.kr)


5월 셋째 주입니다. 날씨가 더워지고 있습니다. 남부지방은 초여름 날씨를 연상시킬 정도로 날씨가 많이 더워지고 있는데요. 주변에서도 하나 둘 에어컨과 선풍기가 작동되는 모습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습니다. 과도한 사용으로 건강을 해치지 말고 적당한 사용으로 시원한 여름 맞이를 준비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이번 주 유저들과 함께 테스트를 진행할 게임은 다섯 개 입니다. 

개성 있는 캐릭터와 팀 단위 대전이 특징인 <사이퍼즈>가 마지막 테스트를 준비하고 있으며 '국내최초 3D웹게임'을 슬로건으로 내세운 <천기>가 OBT를 준비 중입니다. 

그리고 중국의 기린게임이 개발한 징기스칸 시대를 무대로 하고 있는 <징기스칸 온라인>이 첫 테스트를, 1차 테스트때 많은 유저들에게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던 매니지먼트 게임 <FC 매니저>가 2차 테스트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롤플레잉에 슈팅게임의 재미를 더한 '슈팅 RPG'를 슬로건으로 내세운 <거울전쟁 : 신성부활>이 2번째 테스트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사이퍼즈(http://www.cyphers.co.kr)
<사이퍼즈>가 5월 16일부터 23일까지 마지막 테스트를 진행합니다.

'던전앤파이터' 이후의 네오플의 첫 작품으로 유저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사이퍼즈>는 RPG와 전략게임의 장점을 살린 액션 게임인 AOS(Aeon of Strife)장르의 게임으로  다양한 캐릭터와 팀웍을 통한 전략적인 재미, 화려한 액션이 특징입니다.

이번 테스트 기간에는 길드 시스템인 클랜 시스템과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는 달러샵 미니맵을 이용해 전략적인 게임플레이를 도와줄 '핑 찍기' 시스템 등이 추가 예정입니다.

횡스크롤 액션이 아닌 AOS(Aeon of Strife)장르를 택한 <사이퍼즈>가 많은 유저들의 사랑을 받을 수 있길 바랍니다.

천기(http://skyrule.ipopcorn.co.kr)
<천기>가 길었던 테스트를 끝내고 오는 18일부터 OBT를, 23일부터 상용화 서비스를 시작하게 됩니다.

기존의 2D기반이었던 웹게임 시장에 과감히 3D로 출사표를 던진 <천기>는 중국의 삼국지 시대를 배경으로 한 게임으로 RPG의 매력과 전략적인 SLG(Simulation Game, 시뮬레이션 게임)의 매력을 가지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CBT기간 동안에도 MMORPG에서 할 수 있을 것이라 여겨졌던 많은 부분이 구현되어 유저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는데요. 정식서비스로 유저들 앞에 공개될 <천기>에 유저들의 많은 이목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징기스칸 온라인(http://khan.kr.gameclub.com)
<징기스칸 온라인>이 19일부터 약 2주간의 첫 테스트를 진행합니다.

실존 인물인 징기스칸의 사후를 배경으로 한 <징기스칸 온라인>은 과거와 현재를 넘나드는 퀘스트를 진행하며 유저들끼리 연합하여 영토를 점령, 대제국을 만드는 것이 목표입니다. 특히 다양한 문화적 성격을 드러내는 12가지의 캐릭터와 마상전투가 가능한 펫 시스템, 결혼시스템과 친구 시스템 등 다양한 콘텐츠가 특징입니다.

'와우'이후로 성공하지 못했던 국내 MMORPG시장에 풍부한 콘텐츠를 무기로 내세운 <징기스칸 온라인>이 얼마나 많은 관심을 받을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FC매니저(http://fcm.hanbiton.com)
<FC 매니저>가 19일부터 28일까지 약 10일간 2차 테스트를 진행합니다.

유저가 직접 구단주가 되어 팀 창단하고 훈련시키며 자신만의 팀을 꾸려나갈 수 있는 <FC 매니저>는 단순히 선수들의 경기를 관람하는 것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직접 경기 중 선수 교체나 전술 변경이 가능한 점이 특징입니다.

그밖에도 실제 프로축구처럼 선수를 트레이드 하거나 신인 드래프트를 통한 신인 발굴을 통해 최고의 선수로 성장시킬 수 있습니다.

수많은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들 속에서 축구를 소재로 한 <FC 매니저>가 얼마만큼의 사랑을 받을 수 있을지 기대됩니다.

거울전쟁 : 신성부활(http://www.mirrorwar.co.kr)
<거울전쟁 : 신성부활>이 20일부터 22일까지, 27일부터 29일까지 2번에 걸친 2차 테스트를 진행합니다.

이번 테스트 기간 동안에는 거울전쟁의 삼 파 진영 중 해방부대 진영에 대한 테스트를 집중적으로 진행하게 됩니다. 특히 신규 직업인 '궁수'를 포함해 총 4개의 직업을 선택할 수 있으며 해방부대의 일원으로 시작하여 패로힐 대륙에서 벌어지는 위기에 대한 스토리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특히 이번 테스트 기간에는 캐릭터 외형이나 배경그래픽 같은 전반적인 그래픽 퀄리티 상승작업 및 슈팅 파트의 게임성이 개선되었다고 합니다. RPG와 슈팅게임의 매력이 장점인 <거울전쟁 : 신성부활>의 이번 2차 테스트가 기다려집니다.

 
 

SIEK '고스트 오브 요테이' PS5 골드 리미...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크루' 2기 모집...
BNEK '슈퍼로봇대전 Y' 한국어 번역판 정식...
Happy Time '병장 대작전' 아시아 동시 출...
마코빌 '오즈 리:라이트' 日 출시 후 구글 ...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워트, 삼성전자 약 23조 테슬라 파운드리 수주... 삼성 美 텍사...
도우인시스, 삼성 폴더7 미국서 예약신기록... UTG 단독 공급 부...
휴니드, 트럼프 관세 협상카드 '보잉' 글로벌 계약 수혜... 보잉...
세경하이테크, 애플 폴더블 아이폰 UTG 특수보호필름 공급망 기...
루미르, 일론머스크 스페이스X와 위성 3,4,5기 추가 발사 계약 '...
다원시스, 900억 원 규모 ITER 핵융합 프로젝트 고전압 전원장치...
메타보라게임즈, 발리게임즈와 웹3 게임 공동 출시 파트너십 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