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게임정보 > 프리뷰

디즈니 캐릭터들과 함께 달리는 '지피레이싱' 프리뷰

2012년10월30일 09시30분
게임포커스 편집부 (desk@gamefocus.co.kr)

CJ E&M 넷마블의 신작 레이싱 게임 <지피레이싱>이 11월 1일부터 총 4일간 첫 CBT를 진행한다. 이번 테스트는 오픈형 테스트로, <지피레이싱> 홈페이지에서 신청만 하면 누구나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지피레이싱>의 가장 큰 특징은 클라이언트 다운로드 없이 GAME START 버튼만 클릭하면 바로 게임에 접속할 수 있다는 점이다. 특히, 디즈니 '미키마우스'를 비롯해  '토이스토리'와 같은 '디즈니•픽사(Disney∙Pixar)'의 애니메이션 주인공들을 게임에서 직접 만날 수 있으며 다양한 '커스터마이징'과 '파츠 조합' 시스템을 통해 나만의 개성강한 '캐릭터'와 '드림카'를 가질 수 있다. 또, 기존 레이싱 게임에서는 볼 수 없었던 '광장'을 도입해 유저간의 커뮤니티를 즐길 수 있는 점도 <지피레이싱>만의 빼놓을 수 없는 매력이다.

['지피레이싱' 프로모션 영상]

클라이언트 다운로드 없이 바로 달린다!

[로그인만 하면 바로 시작할 수 있는 '지피레이싱']

<지피레이싱>은 '3D유니티 엔진'을 기반으로 개발된 레이싱 게임으로 권장사양이 낮고 별도의 클라이언트 다운로드 없이 웹브라우저에서 바로 게임 실행이 가능해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다. 기존의 레이싱 게임처럼 클라이언트 다운로드 및 설치 후 패치까지 해야 하는 작업 없이 빠르게 게임 실행을 할 수 있는 것 뿐만 아니라, PC 잔여 사용량이 얼마 없어도 전혀 문제 되지 않는다.

PC(데스크톱)를 비롯해 노트북으로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으며 플레이 조작법이 쉬워 레이싱 게임을 처음 접하는 유저들은 물론 온 가족이 쉽고 빠르게 적응할 수 있다.

디즈니 캐릭터와 즐기는 짜릿한 레이싱 한 판!

<지피레이싱>은 글로벌 브랜드 '디즈니 픽사(Disney Pixar)'와 손을 잡아, 게임에 접속한 순간부터 주행까지 다양한 '디즈니 픽사(Disney Pixar)'의 캐릭터들과 함께할 수 있으며 '코스튬'의상 및 '플레이어' 캐릭터로 활용할 수 있으며, 의상 아이템 등을 통해, 자신의 캐릭터를 직접 디즈니 캐릭터처럼 꾸밀 수 있다.

[주행에서 볼 수 있는 버즈와 자동차]
[광장과 주행에서 볼 수 있는 디즈니 캐릭터(현재 버즈만 공개)]

광장에서 친구와 만나고 퀘스트도 즐긴다!

기존의 레이싱 게임에서 유저간의 커뮤니티 공간이라고 하면 '대기방'과 '마이룸' 정도를 들 수 있다. '대기방'의 경우, 한시적이기 때문에 친구를 맺고 지속적인 관계 형성을 유지하기가 어렵고 '마이룸'은 친한 친구 또는 유명한 유저의 '마이룸'을 구경 하는 정도에만 그칠 뿐이다.

그러나 <지피레이싱>이라면 다르다. 다양한 커뮤니티를 즐길 수 있는 '광장 시스템'을 도입해 혼자가 아닌 여럿이 함께 즐기는 진정한 놀이공간으로 탈바꿈했다. '광장'은 지속된 플레이로 자칫 피로해질 수 있는 유저들을 배려해 쉴 수 있는 '쉼터'의 역할 뿐 아니라, 유저들간 자유로운 대화를 나누고 관계를 형성할 수 있는 '사교'의 자리로도 활용된다. 특히 한편의 애니메이션을 방불케 하는 '테마파크'와 다양한 '샵'은 기존에 볼 수 없었던 커뮤니티만을 위한 또 하나의 놀이공간으로 차별화를 뒀다.

['지피레이싱'의 광장]
 

'광장'에서는 NPC를 통해 퀘스트도 수행할 수 있다. 특히 퀘스트의 경우 미션 완료 시 초보자에게 반드시 필요한 아이템 및 게임 내 희귀, 인기 아이템들을 보상으로 제공해 유저들의 만족감을 배가시킨다. 

[ '지피레이싱'의 다양한 퀘스트]

나만의 드림카를 타고 멋진 레이싱을 펼친다!

누구나 한 번쯤은 나만의 자동차, '드림카'를 꿈꾸기 마련이다. 현실에서라면 이루기 힘들 수도 있지만 <지피레이싱>에서는 꿈이 아닌 현실로 이루어진다.

[꿈이 현실이 되도록 도와주는 '파츠 조합 시스템']

<지피레이싱>에서는 자동차 '파츠 조합 시스템'을 통해 수천만 개의 외형과 최고수준의 성능을 갖춘 나만의 '드림카'를 만들 수 있다. 엔진부터 바디까지 다양한 파츠가 존재할 뿐만 아니라, 각 파츠마다 차별화된 외형과 성능의 아이템들이 있어 취향에 따라 개성 강한 나만의 차를 만들 수 있다.

또한, '에이징'을 통해 자동차 성능을 높일 수 있다. '에이징'은 강화 시스템의 일종으로, 자동차 각 부품의 고유 능력치를 향상시킬 수 있다.

[에이징 시스템으로 향상된 능력치의 파츠를 얻을 수 있다.]

이번 1차 CBT 에서는 스페셜 스킨 1종, 바디 4종, 엔진 1종, 시트 8종, 핸들 8종, 휠타이어 9종, 서스펜션 8종, 스포일러 9종, 머플러 8종, 액세서리(페인트) 11종의 총 10종 59개의 파츠가 공개된다.

[지피레이싱의 다양한 파츠]

꼴찌도 1등으로 만들어주는 아이템
<지피레이싱>에서는 한 순간도 긴장을 놓을 수가 없다. 특히 아이템 전에서는 순위를 가늠할 수 없기 때문에 1등이라고 해도 결코 방심할 수 없다. 그러나 다양한 아이템을 잘 활용만 한다면 꼴찌도 1등이 될 수 있다.

[꼴찌 탈출을 위한 MUST HAVE ITEM!]
[아이템에 당한 모습]

<지피레이싱>은 순위에 따라 획득 가능한 아이템이 다르다. 1등에게는 다른 유저를 견제할 수 있는 아이템을 주고, 꼴찌에게는 상황에 따라 한 방에 1등이 될 수도 있는 아이템을 제공한다.

'후뢰시맨' 추억 소환해 호평받은 X-PLANET...
더블유게임즈, 자회사 더블다운인터액티브 ...
님블뉴런, '이터널 리턴' 운영 정책 위반 ...
마브렉스 웹3 퍼블리싱 신작 '메타 토이 드...
스마일게이트, '에픽세븐' 7주년 기념 대규...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오버테이크(Overtake) 'TAKE' 토큰 글로벌 동시 상장으로 유통 ...
워트, 삼성전자 약 23조 테슬라 파운드리 수주... 삼성 美 텍사...
풀무원, '금값' 김값 가격 폭등에 정부 김 비축 제도 추진... 김...
도우인시스, 삼성 폴더7 미국서 예약신기록... UTG 단독 공급 부...
루미르, 일론머스크 스페이스X와 위성 3,4,5기 추가 발사 계약 '...
휴니드, 트럼프 관세 협상카드 '보잉' 글로벌 계약 수혜... 보잉...
SK이터닉스, 美 ESS 시장 직접 진출… 대중국 고관세 수혜 기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