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게임정보 > 뉴스

생활연구소, 대한암협회와 암 환자 위한 가사 돌봄 공익사업 협약 체결

2025년10월22일 10시24분
게임포커스 이혁진 기자 (baeyo@gamefocus.co.kr)

 

(주)생활연구소(대표 연현주)가 사단법인 대한암협회(회장 이민혁)와 암 환자를 위한 ‘가사 지원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암 환자 위기가정 돌봄사업의 일환으로 ▲대한암협회가 수술 및 항암 등으로 가사 돌봄 서비스가 필요한 암 환자를 선정해 지원하고 ▲생활연구소는 이에 자사 부담분을 포함한 추가 혜택을 더해 실질적인 가사 지원에 나선다.

 

협약에 따라 생활연구소는 암 환자에게 ‘청소연구소’ 서비스 이용 포인트를 지급하고, 실질적인 서비스 이용을 돕는 전용 운영 시스템을 구축한다. 또한, 에어컨 청소 할인 쿠폰 등 자체적인 추가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대한암협회는 항암치료 중이거나 수술 후 회복기에 있어 가사 지원이 필요한 암 환자를 대상으로 가사·돌봄 지원사업을 지원하며, 가사지원 서비스는 대한암협회 홈페이지 회원가입 후 신청 사유(300자 이상)를 작성하면 심사·선정을 거쳐 진행된다.

 

대한암협회 이민혁 회장은 “이번 사업이 수술이나 항암 후 지쳐있는 암 환자분들의 마음에 작은 위로가 되고, 일상 회복에 실효성 있는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암 환자들이 암 치료에만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구체적인 지원 방안을 지속적으로 모색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생활연구소 연현주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생활 속 불편함을 겪는 암 환자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돼 의미 깊다“며 “지속적으로 다양한 공익 단체 및 기관과 협력해, 일상 돌봄 사각지대에 있는 이들을 위한 실질적이고 지속가능한 지원 모델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넥슨 '던파모바일' 공식 방송 통해 신규 클...
T1, 한화생명 상대로 '2025 LoL 케스파컵' ...
넥슨 '블루 아카이브 : 디 오케스트라 인 ...
'제구' VS '오페케' 서사의 시작이 될 '202...
신규 캐릭터 '칼리아' 등장! 넥슨 '마비노...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디아이씨, 테슬라 '옵티머스' 대량 생산 전환 계획… 로봇 관절 ...
헥토파이낸셜, 싱가포르 핀테크 페스티벌 참가… 스테이블코인 ...
현대엘리베이터, 3072억 규모 특별배당 결정에 '강세'...
신성에스티, '美 ESS 규제 강화' 국내 배터리셀 업체 성장 기회....
큐에스아이, 양자컴퓨팅 및 우주 분야 핵심 'MMIC' 글로벌 기업...
더핑크퐁컴퍼니, 일반 청약 경쟁률 846.9:1 기록… 청약 증거금 ...
모델솔루션, 휴머노이드 핵심 '관절'용 초경량 스마트 액추에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