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1 e스포츠 아카데미, 고양특례시 e스포츠협회와 e스포츠 발전 위한 MOU 체결

등록일 2024년01월30일 10시03분 트위터로 보내기



 

e스포츠 구단 T1이 직접 운영하는 e스포츠 전문 교육기관인 T1 e스포츠 아카데미(이하 'T1A')가 고양특례시 e스포츠협회가 e스포츠 발전을 위한 업무 협약을 T1 HQ사옥에서 체결했다.

 

T1은 2023년 11월 고척돔에서 개최된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 우승을 했던 팀 및 '발로란트' 국제 리그인 퍼시픽 리그에서 최고의 성적을 보여 세계대회인 챔피언스에 진출한 팀을 운영하는 글로벌 e스포츠 구단으로, T1이 직접 운영하는 T1A는 e스포츠 관련 전문 교육 서비스를 수강생에게 제공하고 있다.

 

고양특례시 e스포츠협회는 2023년에 설립되어 K-e스포츠 기반 생활체육 저변 확대, 한국과 중국 청두 및 아랍 e스포츠 교류 대회, 공연, 아카데미 사업을 본격적으로 진행중이다.

 

양 기관은 업무 협약을 통해 해외 팀 T1A 교육생 및 유학생 유치 사업, 해외 팀을 국내로 유치하는 부트 캠프 사업, T1 BASE CAMP 및 T1A 플랫폼 기반 국내 및 해외 거점 발굴 및 운영 사업, 국내 및 국제 e스포츠 이벤트 대회/공연 연계 T1 브랜딩 CO-MARKETING 사업을 위한 정보 공유 및 교류, 해외 스폰서 유치 등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T1 윤정호 게임 운영부서장은 "이번 고양특례시 e스포츠협회와의 업무 협약을 통해 국내 및 국제 e스포츠 사업을 위한 정보를 공유하게 됐다. 앞으로 e스포츠 산업을 적극적으로 육성하기 위해 다양한 해외 사업 진출 전략을 발굴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고양특례시 e스포츠협회 박재이 협회장은 "이번 T1과의 업무 협약을 통해 K-e스포츠 글로벌 브랜딩 확대 및 국제 진출 기회를 만들고 실질적 결실을 만들겠다. 특히 고양특례시를 e스포츠의 메카로 키우고 싶다"고 밝혔다.

 

T1A와 고양특례시 e스포츠협회와의 협력을 통해 e스포츠 교육과 산업 발전을 시작으로 국내외에서 더욱 발전된 e스포츠 환경이 조성될 것으로 기대된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