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취재

블리자드 '스타크래프트2', '협동전' 등 유료 콘텐츠 업데이트 중단… 밸런스 조정 및 게임 지원은 계속

2020년10월16일 11시55분
게임포커스 김성렬 기자 (azoth@gamefocus.co.kr)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가 15일 공식 홈페이지 '새 소식'을 통해 '스타크래프트2'의 협동전 사령관과 워 체스트 등 추가 유료 콘텐츠는 더 이상 업데이트 되지 않을 것이라고 발표했다. 다만 게임의 밸런스 조정과 신규 시즌 등 게임 지원은 계속될 예정이다.

 

블리자드 랍 브라이덴베커 부사장은 해당 공지사항을 통해 "'스타크래프트2'를 '브루드 워'와 같이, 오랜 시간 동안 사랑 받아온 블리자드 게임들과 마찬가지로 계속해서 지원할 계획이다"라며 "'스타크래프트'는 블리자드의 핵심 게임 중 하나이며, '스타크래프트'를 사랑해주신 분들의 인생을 바꿀 수 있는 게임이라는 점을 배워왔다. 지속적인 성원에 다시 한번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최근 이루어진 밸런스 업데이트 일정을 고려해 이번 4분기에는 밸런스 조정이 이루어지지 않지만 향후 계속될 예정이다. 또한 ESL Gaming과 GSL 등 파트너 사와 함께 '스타크래프트2' e스포츠도 계속해서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스타크래프트2'는 국내 e스포츠 역사의 태동과 함께한 '스타크래프트1'의 정식 후속작으로, 첫 공개 당시부터 많은 관심을 모은 타이틀이다. 전작인 '스타크래프트1'은 국민 게임, 민속놀이라는 별명이 붙을 정도로 범국민적인 인기를 누렸으며, 이에 힘입어 블리자드는 '스타크래프트2'의 전세계 최초 공개 이벤트를 국내에서 진행하기도 했다.

 

'스타크래프트2'는 첫 작품인 '자유의 날개'를 시작으로 '군단의 심장', '공허의 유산' 등 각 종족 별 이야기와 흥미로운 캠페인 그리고 신규 유닛 등을 담아낸 확장팩과 DLC 에피소드 '노바 비밀 작전'을 선보이면서 '스타크래프트' 팬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해 왔다.

 

뿐만 아니라 블리자드는 자유롭게 맵을 만들어 다른 유저들과 즐길 수 있는 아케이드, '스타크래프트' 세계관 속 사령관 및 영웅들의 콘셉트를 살린 협동 콘텐츠 '협동전' 등의 콘텐츠를 꾸준히 업데이트 하며 게임을 서비스해 왔다.

 

스튜디오리코 모바일게임 '신화급 귀속 아...
BNEK '나의 히어로 아카데미아 올즈 저스티...
서린씨앤아이, 프렉탈디자인 게이밍 체어 ...
위메이드 '레전드 오브 이미르' 시즌 2 업...
스마일게이트 신작 RPG '카오스 제로 나이...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코난테크놀로지, 정부 AI에 100조원 투자 목표... '소버린 AI 개...
에이치브이엠, 이스라엘 이란 공격... 중동위기 고조에 '이스라...
넥써쓰, 크로쓰 생태계 스테이블코인 USD1 도입 부각 '강세'...
미스터블루, 웹툰 세액공제 지원 본격화... 민주당, 'K-콘텐츠' ...
헥토파이낸셜, 스테이블코인 시장 진출... '하이파이브랩'과 스...
아이티센글로벌 자회사 크레더, 중동 바레인 경제개발위원회와 ...
모델솔루션, 애플, 가정용 로봇 개발 박차… 애플 협력사 부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