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인터뷰

아이온 3.0 최초공개, '약속의 땅'은 어떻게 바뀌나

2011년11월03일 11시53분
게임포커스 정혁진 기자 (holic@gamefocus.co.kr)


오픈 이후 다양한 콘텐츠를 비롯해 3.0 업데이트와 같은 굵직한 즐길거리를 선보인 '아이온'이 오는 11일 서비스 3주년을 맞이한다.

세 번째 생일을 맞이한 아이온을 위해 엔씨소프트는 오늘(3일), 과거와 함께 미래 '아이온'의 모습을 뜻하는 '아이온 3.0: 약속의 땅'의 모습을 최초 공개했다.

'아이온 3.0'은 천마의 불안한 공존과 깊어가는 갈등을 접어두고 공동의 목표를 위해 연족의 땅 사르판, 용제 티아마트의 땅 '티아마란타' 지역을 두고 전개된다. 업데이트와 함께 공개되는 추가 스토리와 함께 1인 인스턴스 던전부터 24인 연합 던전까지 5개의 던전이 추가되며, 소셜 네트워크 요소인 '하우징 시스템', 탈 것으로 등장하는 '탑승물'등 다양한 즐길거리가 추가된다.

또한, 이와 함께 캐릭터 최고 레벨이 55에서 60으로 상향되며, 직업별 6~7종의 스킬도 추가된다. 신규 유저들이 게임을 즐길 때 다수의 인원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43개 서버에 분산됐던 유저들이 '통합 루키 서버'에 모여 게임을 함께 즐길 수 있다.

다음은 '아이온 3.0' 업데이트 간담회에 있었던 질의응답 내용 전문이다.

신규 클래스나 종족, 기타 콘텐츠 등에 대한 추가 계획은 없나?
물론 그런 부분들도 향후 제공될 것이며, 그에 대해 열심히 준비 중이다. 3.0 업데이트 이후 모든 분들에게 만족을 드릴 수는 없을 것이라고 본다. 유저분들의 의견을 받아 향후 업데이트에는 많은 것들을 담아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점령전에 대한 추가 내용이 없는데.
RvR 유저들이 즐기는 부분도 물론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다. 3.0 업데이트에 많은 부분을 담아내고 싶었지만, 한정된 인력과 시간을 갖고 있다보니 일부분만 보여드리게 됐다. 업데이트 이후에도 다양한 의견을 꼭 반영할 것이다.

원더걸스 이후 iHQ의 제휴 프로모션 계획은 없나?
최근 제휴 계약을 맺어 유저들에게 보다 재미있게 전달할 수 있을까에 대해 내부 논의 중이다. 내년이 되면 본격적으로 유저들이 만날 수 있을 것이다.

3.0 업데이트에서 가장 신경 쓴 콘텐츠가 있다면?
신규 및 휴면 유저들이 돌아왔을 때 보다 빠르게 성장하기 위해 사냥터, 경험치 수정을 했으며, 기존 유저들의 플레이 패턴을 다변화하기 위한 부분들도 있다.

업데이트된 콘텐츠를 유저들이 소모하는 시기는 어느정도 될 것으로 보는가?
라이트 유저는 약 1개월 정도면 어느 정도 성장을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하드코어 유저들은 보다 빠르게 즐기시지 않을까 한다.

향후 연족이 새로운 선택 종족으로 등장할 가능성은?
없다. 연족은 천, 마족을 화해하려 애쓰는 세력으로 나올 예정이다.

3.0 업데이트에 그래픽적으로 어떤 부분을 신경썼나?
기술적으로는 좀 더 많은 플레이어들이 낮은 환경에서도 즐길 수 있도록 했으며, 다음으로는 하우징 시스템에 많은 신경을 쓴 것이 있다. 마지막으로는 새로운 환경의 용제 티아마란타를 즐길 수 있도록 기존 유저들에 대해서도 배려했다.


 

'나유타'로 시작하고 '아니스'로 빛난 '니...
세가퍼블리싱코리아 '소닉 레이싱 크로스월...
넷마블 3분기 매출 6960억원, 영업이익 909...
IPX(구 라인프렌즈), 40만 글로벌 팬 사로...
아크시스템웍스 로그라이크 벨트스크롤 액...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1 예비 베플
아이온 3.0 말씀하시는 것 만큼 좋은 패치가 되길... 제발
qqrt | 11.03 12:16 삭제
댓글 0
49 29
아이온 3.0 말씀하시는 것 만큼 좋은 패치가 되길... 제발
qqrt | 11.03 12:16 삭제
댓글 0
49 29
1

많이 본 뉴스

우리기술투자, 두나무 송치형 네이버파이낸셜 최대주주 등극 가...
네오셈, 엔비디아 인텔에 50억달러 투자 차세대칩 공동 개발... ...
어보브반도체, 삼성전자 SiC 전력반도체 상용화 시동... 삼성전...
제이티, AI 데이터센터 SSD 수요 폭증... 삼성 SSD 테스트핸들러...
헥토파이낸셜, 네이버페이 간편결제 인프라 공급 부각... 네이버...
다날, 네이버 업비트 인수로 스테이블코인 본격화... 결제시스템...
오버테이크(Overtake) 'TAKE' 토큰 글로벌 동시 상장으로 유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