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취재

[지스타19] 세계 최초 신작 공개 통했다. 지스타 첫 날 BTC-BTB 방문객 증가

2019년11월15일 10시50분
게임포커스 지스타특별취재팀 기자 (desk@gamefocus.co.kr)

 

국내 최대 게임쇼 지스타의 일정이 시작된 가운데 한류 콘텐츠 수출을 책임지는 B2B 유료 바이어가 큰 폭으로 증가하며 흥행에 청신호가 켜졌다. 

 

지스타 조직위원회에 따르면 지스타 2019 첫 날 관람객 수는 42,452명으로 집계됐다. 지난 해 개최된 '지스타 2018'의 같은 날 방문객 대비 2.09%(41,584명) 증가했으며 BTB 유료 바이어의 숫자는 전년 대비 14.67% 증가한 2,040명을 기록했다. 지스타 첫 날 유료 바이어의 숫자가 2,000명을 넘어선 적은 이번이 최초다. 

 

이 같은 성과는 당초 수능과 함께 찾아온 반짝 한파로 인한 관람객수 감소가 우려되는 상황 속에서도 펄어비스, 넷마블, 그라비티 등 다양한 게임사들이 지스타를 통해 세계 최초로 자사의 신작을 공개하고 인플루언서들과 함께하는 부대행사를 늘리는 등 적극적인 행사 유치가 결정적인 역할을 했던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한편 11월 14일부터 개최된 지스타는 11월 17일까지 4일간,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된다. 

 

국내게임사 역차별 지적 '해외게임사 국내...
2025년 상반기 국내 최고의 모바일게임은 ...
유저 혹평 이어진 워게이밍 신작 '스틸헌터...
그라비티 3D MMORPG '라그나로크 : Back to...
스마일게이트 '로스트아크' 부담 없이 즐기...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코난테크놀로지, 정부 AI에 100조원 투자 목표... '소버린 AI 개...
디랩스 게임즈 권준모 대표, 일본 ‘IVC 서밋 2025’ 패널 연사...
넥써쓰, 국내 1위 KODA와 가상자산 커스터디 계약 체결...
에이치브이엠, 이스라엘 이란 공격... 중동위기 고조에 '이스라...
크라우드웍스, 네이버 지분투자, AI국책과제 공동 수행... 소버...
뱅크웨어글로벌, 스테이블코인법안 美 상원 통과... 네이버 금융...
미스터블루, 웹툰 세액공제 지원 본격화... 민주당, 'K-콘텐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