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e-sports

2025 LCK AS 오픈토너먼트 3회차, ‘오로지 실력이 마케팅’ 우승

2025년07월09일 10시25분
게임포커스 김성렬 기자 (azoth@gamefocus.co.kr)

 

2025 LCK 아카데미 시리즈(이하 LCK AS) 오픈토너먼트 3회차에서 ‘오로지 실력이 마케팅’ 팀이 지난 6일(일) 우승을 차지하며 대회가 마무리됐다.

 

LCK AS는 아마추어와 프로를 잇는 LCK 산하 대회로, 프로를 지망하는 아마추어 선수들이 참가한다. 이번 LCK AS 오픈토너먼트 3회차에는 LCK 산하 아카데미 6팀과 아마추어 21팀을 포함해 총 27개 팀이 출전했으며, ‘NS Esports Academy’, ‘오로지 실력이 마케팅’, ‘BNK FearX Academy’, ‘Shadowcorp’가 4강에 올랐다. 6일(일) 열린 결승에서는 ‘오로지 실력이 마케팅’ 팀과 ‘BNK FearX Academy’가 맞붙었고, 아마추어 팀 ‘오로지 실력이 마케팅’ 팀이 2대 0으로 승리하며 우승을 차지했다.

 

결승전 1세트 초반에는 ‘BNK FearX Academy’가 우세를 점했으나, ‘오로지 실력이 마케팅’ 팀의 서포터 황인준이 니코의 궁극기를 활용해 상대 신짜오를 잡아내며 분위기를 반전시켰다. 이어 전령까지 확보하며 주도권을 가져왔고, 팽팽한 접전 끝에 상대 탑 라이너를 제외한 전원을 제압하며 1세트를 선취했다.

 

2세트에서는 ‘오로지 실력이 마케팅’ 팀이 유충 앞 교전에서 승리하며 경기 주도권을 가져왔다. 이어 유충을 확보하고, 상대 탑 라이너 주영민과 정글러 김희수를 차례로 제압하며 격차를 벌렸다. 이후 바론까지 손에 넣은 ‘오로지 실력이 마케팅’ 팀은 바론 버프를 앞세워 상대 전원을 제압하며 최종 우승을 확정지었다.

 

‘오로지 실력이 마케팅’ 팀 정글러 이시윤은 “팀원들이 늦게 모이고, 스크림 과정에서 호흡이 맞지 않아 쉽지 않은 과정이었지만, 우승이라는 좋은 결과를 얻어 기쁘다”며 “4년간의 연습생 생활과 챌린저스 리그에서의 많은 패배를 통해 실력을 다져왔다. 앞으로 더 많은 대회 경험을 쌓고 성장해 올해는 다시 프로팀에 합류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우승팀 ‘오로지 실력이 마케팅’과 준우승팀 ‘BNK FearX Academy’는 각각 200만 원과 100만 원의 상금을 받았으며, 두 팀에는 기량 유지를 위한 연습 계정도 함께 제공됐다.

 

2025 LCK AS 오픈토너먼트 마지막 4회차 대회가 오는 8월 24일(일) 예선을 시작으로 8월 30일(토) 본선, 8월 31일(일) 결선이 진행된다. 참가 접수는 7월 31일(목)부터 8월 12일(화)까지 가능하다.

 

한편, LCK AS는 LCK 리그 법인이 주최하고 LCK 리그 법인과 한국e스포츠협회가 공동 주관하며, 나이스게임TV가 방송 제작, 우리은행이 후원사로 참여한다.

 

아카츠키 게임즈, '괴수 8호 THE GAME' 정...
2026년 '붉은 말의 해' 병오년, 설날 황금 ...
발렌타인데이로 시작하는 설 연휴에 솔로도...
그라비티 2025년 연간 실적 공개… 전년 대...
넷마블, 오픈월드 RPG 신작 '일곱 개의 대...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필에너지, 삼성SDI·현대차I '로봇배터리 동맹' 부각... 삼성SDI...
티에이치엔, 현대차 로봇·AI 덕에 시총 3위 등극... 현대차그룹...
슈어소프트테크, 현대차 '피지컬 AI' 덕에 시총 3위 등극... 자...
컴퍼니케이, 업스테이지 아마존·AMD 본사 투자 유치에 몸값 4조...
우림피티에스, 아틀라스 호평에 현대차 시총3위 등극... 보스턴...
러셀, 현대차 정의선 회장 로봇 상용화 박차... 러셀로보틱스 현...
디아이씨, 테슬라 '옵티머스' 대량 생산 전환 계획… 로봇 관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