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게임정보 > 뉴스

넥슨 ‘마비노기 모바일’ 출정의 바람 업데이트... 8인 협동 레이드 등장

2025년04월24일 13시14분
게임포커스 이혁진 기자 (baeyo@gamefocus.co.kr)

 

넥슨(공동 대표 강대현∙김정욱)은 24일 자회사 데브캣(대표 김동건)이 개발한 신작 MMORPG ‘마비노기 모바일’의 첫 대형 업데이트인 ‘출정의 바람’을 통해 신규 ‘레이드’ 콘텐츠와 클래스 계열 ‘도적’을 추가한다.

 


 

이번에 처음 등장하는 ‘레이드’는 ‘마비노기 모바일’의 첫 8인 협동 콘텐츠로, 여신강림 1장 스토리 후반부에 나오는 ‘글라스기브넨’이 최종 보스로 등장한다. 거대한 육체와 이계의 영혼이 결합해 탄생한 ‘글라스기브넨’은 두 개의 칼과 레이저를 활용해 상대를 공격하며, 지형을 부수는 특징을 갖고 있다.

 

‘글라스기브넨’을 처치하고 ‘레이드’를 클리어하면 ‘골드’와 ‘룬의 파편’, ‘에픽 또는 엘리트 미스틱 다이스’, 패션 장비 ‘포효하는 영혼 세트’ 등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이와 함께, ‘마비노기 모바일’ 정식 론칭 이후 처음으로 공개하는 신규 클래스 계열인 ‘도적’이 등장한다. ‘도적’ 클래스 계열은 ‘도적’과 ‘듀얼블레이드’, ‘격투가’ 총 3가지 직업으로 나눠진다. ‘도적’은 한 자루 단검으로 상대의 빈틈을 파고드는 클래스이며, ‘듀얼블레이드’는 한 쌍의 검으로 쉴틈 없이 검격을 퍼부어 적을 압도하는 클래스, ‘격투가’는 한 쌍의 너클을 포함한 전신을 무기로 삼아 각종 격투술을 자유자재로 활용해 상대를 제압하는 클래스다.

 


 

넥슨은 이번 ‘출정의 바람’ 업데이트를 기념해 ‘레이드’ 클리어 이벤트 ‘미로에 웅크린 어둠’과 신규 클래스 성장 이벤트인 ‘도전! 도적의 길!’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글라스기브넨’을 처치한 횟수에 따라 ‘룬의 파편’ 100개와 ‘룬 재설정 프리즘’ 10개, ‘엘리트 재연소 촉매’ 2개 등을 순차 지급한다. 더불어, ‘도적’ 계열 클래스로 특정 레벨을 달성할 때마다 ‘작은 은동전 상자’와 ‘투박한 스타프리즘’, ‘엘리트 장신구 룬 선택 상자: 도적 계열’, ‘에픽 연금술 재연소 촉매’ 등 다양한 보상을 제공한다.

 

마지막으로, ‘망령의 탑에 도전하라!’ 이벤트를 통해 망령의 탑 1-1부터 5-5까지 클리어한 모든 이용자에게는 ‘룬의 파편’, ‘레어 연금술 재연소 촉매’, ‘보석 스킬 세공기’, ‘강화 재연소 촉매’ 등 캐릭터 성장에 필요한 재료를 선물한다.

카카오,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과 실시간 여...
[인터뷰]'데스 스트랜딩2'로 다시 한국 찾...
호요버스 '게임스컴 2025' 참가 라인업 공...
[체험기] 최고 단계의 무기도 성장할 수 있...
레드랩게임즈 웹3 MMORPG '롬: 골든 에이지...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코난테크놀로지, 정부 AI에 100조원 투자 목표... '소버린 AI 개...
에이치브이엠, 이스라엘 이란 공격... 중동위기 고조에 '이스라...
크라우드웍스, 네이버 지분투자, AI국책과제 공동 수행... 소버...
넥써쓰, 크로쓰 생태계 스테이블코인 USD1 도입 부각 '강세'...
미스터블루, 웹툰 세액공제 지원 본격화... 민주당, 'K-콘텐츠' ...
시프트업, 스텔라블레이드 글로벌 판매 1위에 동접 20만 명 육박...
헥토파이낸셜, 스테이블코인 시장 진출... '하이파이브랩'과 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