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게임정보 > 뉴스

아크시스템웍스 '슈퍼 테크노스 월드 ~열혈 & 아케이드 클래식~' 패키지판 14일부터 예약 시작

2025년03월13일 14시22분
게임포커스 이혁진 기자 (baeyo@gamefocus.co.kr)

 

아크시스템웍스 아시아는 오는 4월 24일 (목) 출시 예정인 Nintendo Switch™, PlayStation®5, Steam®용 소프트 『슈퍼 테크노스 월드 ~열혈 & 아케이드 클래식 컬렉션~』 한국어 패키지판의 예약 판매가 내일(14일, 금)부터 시작된다고 발표하며, 예약 특전 등 정보를 공개했다.

 


 

 

「열혈 시리즈」와 「더블 드래곤」 등 왕년의 명작들을 탄생시켜 온 「테크노스 재팬」에 주목하여, 이제껏 이식된 경우가 적었던 12종의 다양한 타이틀을 총집합한 『슈퍼 테크노스 월드 ~열혈 & 아케이드 클래식 컬렉션~』은 오락실에서 인기를 끌던 전설적인 게임부터 일본 지역에서 발매되지 않았던 환상의 게임까지 폭넓은 라인업을 수록하고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슈퍼 테크노스 월드 ~열혈 & 아케이드 클래식 컬렉션~』 패키지판 예약 판매 안내
『슈퍼 테크노스 월드 ~열혈 & 아케이드 클래식 컬렉션~』 한국어 패키지판의 예약 판매는 온, 오프라인의 각 게임 스토어를 통해 2025년 3월 14일 (금)부터 2025년 4월 22일 (화)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예약 구매 특전으로 수록 타이틀 12종의 대표곡이 담긴 『슈퍼 테크노스 월드 뮤직 컬렉션』이 증정된다.

 

패키지판 예약 구매 특전: 『슈퍼 테크노스 월드 뮤직 컬렉션』

 

 

※ 『슈퍼 테크노스 월드 뮤직 컬렉션』은 한정 수량인 관계로 조기 소진될 수 있습니다. 
※ 『슈퍼 테크노스 월드 뮤직 컬렉션』은 총 24곡 구성이며, 곡 수는 변경될 수 있습니다
※ 해당 이미지는 샘플이며, 디자인은 추후 변경될 수 있습니다.

 

『슈퍼 테크노스 월드 ~열혈 & 아케이드 클래식 컬렉션~』 게임 소개


향수를 자극하는 아케이드 타이틀과 파티 게임 수록

1980년대를 풍미했던 아케이드 타이틀을 수록하여, 그 시절 오락실만의 분위기를 즐길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가정용으로 발매된 파티 게임과 RPG 작품 등 폭넓은 장르를 수록하고 있다.

 

환상의 「열혈 게임」을 즐기자
여전히 뜨거운 인기를 자랑하는 「초대 열혈경파 쿠니오 군」을 시작으로, 시리즈 최초의 낙하 퍼즐 「쿠니오의 오뎅」, 일본 내 미발매 타이틀인 환상의 작품 「쿠니오의 열혈 투구전설」 등 초 레어한 타이틀도 즐길 수 있다.

 

더욱 쾌적한 플레이를 위한 편의 기능
플레이 도중의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는 「중도 저장」 기능을 탑재하여, 언제든지 원하는 타이밍에 세이브가 가능하다. 또한 게임 진행에 지장을 주었던 치명적인 오류도 수정하여, 그 시절 클리어하지 못했던 부분도 안심하고 플레이할 수 있다. 온라인 플레이를 통해 멀리 떨어진 친구와 함께 협력 및 대전도 가능하다. 당시 팬들은 물론, 가벼운 레트로 게임을 즐기고 싶은 플레이어에게도 추천할 수 있는 12종의 다양한 타이틀을 만끽하자.

 

수록 타이틀
- 「쿠니오의 열혈 투구전설」 (플레이 인원 수 1~2명)
 


일본에서는 발매된 적 없는 전설의 피구 게임이 드디어 부활했다. 오락실용으로 제작된 본 작품에서는 대전 요소를 한층 강화한 「피구」를 즐길 수 있다.

 

- 「초대 열혈경파 쿠니오 군」 (1992년 SFC, 플레이 인원 수 1~2명)
 

 

오사카를 무대로, 수학여행 중의 쿠니오와 동료들이 사건에 휘말린다. 시리즈 전통의 액션 RPG로 시리어스한 스토리 전개가 매력.

 

- 「쿠니오 군의 피구다 전원집합!」 (1992년 SFC, 플레이 인원 수 1~2명)
 

 

다채로운 슛과 필드 기믹, 선수 레벨업과 팀 편성 등 대폭 파워업한 피구를 즐길 수 있다.

 

- 「다운타운 열혈 베이스볼 이야기」 (1993년 SFC, 플레이 인원 수 1~2명)
 

 

주인공은 쿠니오의 후배 ‘스가타 산쥬로’. 정통파 야구 게임으로 보이면서도 캐릭터가 갖고 있는 필살기를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 「쿠니오의 오뎅」 (1994년 SFC, 플레이 인원 수 1~2명)

 

 

시리즈 최초의 낙하 퍼즐 게임. 위에서부터 떨어지는 「오뎅」을 잘 배치하여 같은 모양의 「오뎅」을 지워 나가야 한다.

 

- 「XAIN'D SLEENA」 (1986년 아케이드, 플레이 인원 수 1명)
 

 

주인공이자 전사인 ‘자인’이 혹성에서 싸우는 액션 슈팅 게임. 액션 파트와 슈팅 파트가 나뉘어져 있다는 점이 특징.

 

- 「서유항마록 유봉요기의 장」 (1988년 아케이드, 플레이 인원 수 1~2명)
 


서유기를 모티브로 한 액션 게임. 빼앗긴 경전을 되찾기 위해, 삼장법사와 손오공 등 일행이 요마의 저택으로 향한다.

 

- 「섀도우 포스 변신 닌자」 (1993년 아케이드, 플레이 인원 수 1~2명)
 

 

테크노스 특유의 벨트 스크롤 액션 게임. 4명의 사이보그 닌자 중 한 명을 선택하여, 악의 조직에 맞서자.

 

- 「컴뱃트라이브즈 【아케이드 버전】」 (1990년 아케이드, 플레이 인원 수 1~3명)
 

 

뉴욕을 무대로 격렬한 배틀이 펼쳐지는 벨트 스크롤 액션 게임. 밸런스, 파워, 스피드 타입에서 한 명을 골라 플레이할 수 있다.

 

- 「컴뱃트라이브즈 【슈퍼 패미콤 버전】」 (1992년 SFC, 플레이 인원 수 1~2명)
 

 

아케이드판에는 없는, 공장과 유적, 하수도 스테이지의 대전 모드가 추가되었다. 또한 시스템 면에서의 개선도 이뤄져 있어 더욱 쾌적한 플레이가 가능하다.

 

- 「스고로퀘스트++ -다이스니스-」 (1994년 SFC, 플레이 인원 수 1~4명)
 

 

4명이서 즐길 수 있는 대전 파티 보드 게임. 주사위를 굴려 다양한 이벤트를 즐길 수 있다.

 

- 「던퀘스트 마신봉인의 전설」 (1995년 SFC, 플레이 인원 수 1명)
 

 

마신의 부활을 저지하기 위해, 전장에 나서는 용사들. 탑 뷰 방식의 던전에서 적을 쓰러트리며 진행하는 액션 RPG.

 

『슈퍼 테크노스 월드 ~열혈 & 아케이드 클래식 컬렉션~』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크시스템웍스 아시아 공식 홈페이지 및 SNS에서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과 실시간 여...
[인터뷰]'데스 스트랜딩2'로 다시 한국 찾...
호요버스 '게임스컴 2025' 참가 라인업 공...
[체험기] 최고 단계의 무기도 성장할 수 있...
레드랩게임즈 웹3 MMORPG '롬: 골든 에이지...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코난테크놀로지, 정부 AI에 100조원 투자 목표... '소버린 AI 개...
에이치브이엠, 이스라엘 이란 공격... 중동위기 고조에 '이스라...
크라우드웍스, 네이버 지분투자, AI국책과제 공동 수행... 소버...
넥써쓰, 크로쓰 생태계 스테이블코인 USD1 도입 부각 '강세'...
미스터블루, 웹툰 세액공제 지원 본격화... 민주당, 'K-콘텐츠' ...
시프트업, 스텔라블레이드 글로벌 판매 1위에 동접 20만 명 육박...
헥토파이낸셜, 스테이블코인 시장 진출... '하이파이브랩'과 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