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CG 2024 챌린지 재팬' 20일 개최

등록일 2024년04월17일 10시33분 트위터로 보내기

 

일본에서 펼쳐지는 'WCG 2024 챌린지 재팬'이 오는 20일 개최한다.

 

'WCG 2024 챌린지 재팬'은 일본의 e스포츠 시장과 게임 방송을 이끌고 있는 게임 중 하나인 스트리트 파이터 6 종목으로 일본 인플루언서 8명이 두 팀으로 나뉘어 대결을 펼친다.

 

WCG는 일본 종합 프로게임단인 제타 디비전(ZETA DIVISION) 소속 크리에이터 오니야(Oniya)와 일본에서 성우 및 인터넷 방송인으로 활동하며 인기를 얻고 있는 모코우(Mokou)를 일본 챌린지 대표 인플루언서로 선정하여 양 팀의 팀장으로 함께한다고 밝혔다.

 

총상금 100만엔 규모로 펼쳐지는 'WCG 2024 챌린지 재팬'은 총 3가지 경기 방식으로 치러진다.

 

첫 번째 경기는 양 팀의 팀장을 제외한 총 6인의 선수가 3대3 라운드 로빈 방식으로 총 9세트의 대결을 펼친다. 각 세트별 승리팀에게는 5만엔의 상금이 주어지며 경기 승리팀에게는 15만엔의 추가 상금이 수여된다.

 

두 번째 경기는 양 팀의 팀장이 직접 출전해 3전 2선승제로 승부를 가리며 승리팀에게는 세 번째 경기의 상대팀 캐릭터를 모두 지정할 수 있는 권한이 주어진다.

 

에이스 결정전으로 진행되는 마지막 세 번째 경기는 3개의 캐릭터를 정한 후 5전 3선승제로 진행되며 승리팀에게는 40만엔의 상금이 지급된다.

 

스마일게이트의 영상 커뮤니케이션 서비스인 P.Pool(피풀)을 통해 시청자들은 실시간으로 경기를 함께 보며 워치 파티(Watch Party)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시청자 캠을 연결하여 인플루언서를 만나는 핸즈업 이벤트, 팀별 경기 함께 보기 이벤트, 그리고 실시간 추첨 이벤트가 포함되어 있으며, 참여자들은 이벤트를 통해 다양한 경품을 받을 수 있다. 특히 워치 파티 대화방에서는 WCG 챌린지 전용 AR 효과 및 LUKE 캐릭터를 활용한 스트리트 파이터 6 특별 인증샷 프레임 등을 통해 인플루언서들과 함께 인증샷을 촬영할 수 있도록 색다른 재미를 제공할 예정이다.

 

'WCG 2024 챌린지 재팬'은 WCG 공식 유튜브 채널과 참여 인플루언서 개인 채널을 통해 생중계되며, 일본 e스포츠 캐스터로 인지도가 높은 히라이와(Hiraiwa)와 야마토(Yamato)의 중계로 진행된다.

 

한편, 양 팀에 참여하는 인플루언서 6인에 대한 정보는 오는 19일 WCG 공식 SNS를 통해 공개된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