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e-sports

카트라이더 스타급 선수들 결승진출 놓고 마지막 한판

2012년03월28일 12시06분
게임포커스 포커스 (bodo@gamefocus.co.kr)

 
㈜넥슨(대표 서민)은 오는 29일 용산 e-스타디움에서 ‘카트라이더 15차리그’의 패자부활전 경기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패자부활전에는 지난 2라운드 승자전에서 ‘빅3(문호준, 전대웅, 유영혁)’에게 다소 밀리며, 결승진출에 아쉽게 실패한 ‘오존게이밍 2인방’ 박인재-장진형을 비롯해 ‘쌍둥이 라이더’ 이중대-이중선 등 내로라하는 스타급 선수들이 대거 출전한다.

이 밖에도 지난 2라운드 패자전 경기서 우승을 차지하며 돌풍을 예고한 리그 1년차 신인 김승태와 매 경기마다 후반 강한 뒷심으로 대역전극을 연출, 강한 인상을 남기고 있는 박현호도 함께 출동해 열기를 더할 예정이다.

경기결과에 따라 상위 네 명에게는 결승인 ‘그랜드파이널’에 진출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지며, 이번 경기가 결승행 티켓을 따낼 수 있는 마지막 기회인 만큼 그 어느 때보다 선수들간 치열한 접전이 예상되고 있다.

특히 이번 15차리그에서 ‘빅3’에 버금가는 실력으로 ‘신(新) 빅3’로 거론되고 있는 박인재-장진형-이중선이 부활에 성공, 결승에서 새로운 역사를 만들어낼 수 있을지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온게임넷 정준 해설 위원은 “패자부활전이라는 타이틀이 붙었을 뿐이지 출전명단은 스타급 선수들로 구성돼 매우 화려하다”며, “신흥강자들간의 치열한 순위싸움이 이번 경기의 관전포인트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패자부활전 경기는 오는 29일 저녁 6시 게임전문방송 온게임넷을 통해 생중계된다.

카트라이더 리그는 2005년에 출범해 약 7년간 지속돼오고 있는 국내 최장수 e스포츠 리그로, 알기 쉬운 경기진행방식, 박진감 넘치는 볼거리 등 남녀노소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하며 대한민국 e스포츠 리그의 견인차 역할을 톡톡히 해왔다. 또, 그간 코카콜라, 올림푸스, SK 등 유수의 업체들로부터 후원을 받으며 김대겸, 전대웅, 문호준 등의 스타 플레이어들을 배출하는 등 한국 게임 리그의 활성화를 선도해왔다.


 

스칸디나비아와 일본의 문화가 어우러진 특...
아카츠키 게임즈, '괴수 8호 THE GAME' 정...
2026년 '붉은 말의 해' 병오년, 설날 황금 ...
발렌타인데이로 시작하는 설 연휴에 솔로도...
그라비티 2025년 연간 실적 공개… 전년 대...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필에너지, 삼성SDI·현대차I '로봇배터리 동맹' 부각... 삼성SDI...
티에이치엔, 현대차 로봇·AI 덕에 시총 3위 등극... 현대차그룹...
슈어소프트테크, 현대차 '피지컬 AI' 덕에 시총 3위 등극... 자...
컴퍼니케이, 업스테이지 아마존·AMD 본사 투자 유치에 몸값 4조...
우림피티에스, 아틀라스 호평에 현대차 시총3위 등극... 보스턴...
러셀, 현대차 정의선 회장 로봇 상용화 박차... 러셀로보틱스 현...
디아이씨, 테슬라 '옵티머스' 대량 생산 전환 계획… 로봇 관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