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e-sports

컴투스 '서머너즈 워' 유럽 유저 온라인 토너먼트 진행

2018년03월22일 14시30분
게임포커스 신은서 기자 (ses@gamefocus.co.kr)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글로벌 모바일 RPG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의 장기 흥행을 이어가고 있는 유럽 지역 유저들을 대상으로 온라인 토너먼트 '배틀 오브 네이션즈(Battle of Nations)'를 지난 17일 개최했다.

이번 '서머너즈 워' 유럽 유저 온라인 토너먼트는 프랑스∙독일∙이탈리아∙스페인 등 유럽 지역의 주요 4개국 유저들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각 국가 별 3명의 유저가 선수로 참가해 국가 대항전 형식으로 펼쳤으며, 스페인 유저가 총 9개 경기 중 8승을 거둬 1위에, 단체로는 독일이 총 18경기를 이기며 최다 승리 국가로 이름을 올렸다.

각 경기는 나라 별 유명 인플루언서들의 트위치∙유튜브 등 영상 스트리밍 채널을 통해 온라인으로 생중계됐으며, 이날 프랑스 파리에서는 현지 '서머너즈 워' 커뮤니티 유저 200여명이 오프라인에서 모여 참가한 자국 선수를 성원하는 응원전을 펼치는 등 열띤 호응을 보냈다.

이처럼 지역 유저들과 소통하며 꾸준히 사랑 받아온 '서머너즈 워'는 2014년 글로벌 서비스 이후 지금까지 유럽 각 지역에서 고루 높은 성과를 거둬오고 있다. 특히 주요 국가인 프랑스와 독일은 애플 앱스토어,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모두 게임 매출 최고 순위 1위를 기록했으며, 현재까지도 스위스, 네덜란드, 오스트리아, 벨기에 등과 함께 게임 매출 순위 TOP 10을 지키고 있다.

컴투스 관계자는 “출시 이후 장기 흥행을 이어가고 있는 '서머너즈 워' 유럽 지역 인기를 반영해 이번 토너먼트 행사를 진행했다”라며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서머너즈 워 세계 유저들이 모두 즐길 수 있는 e스포츠 축제를 열어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네오위즈 중장기 주주환원 정책 발표, 매년...
넷마블 '제2의 나라' 권역 통합 '월드 크로...
세가퍼블리싱코리아 닌텐도 스위치 2 버전 ...
아크시스템웍스 '헤롱헤롱 버니 가든' 한국...
데브시스터즈 조길현 대표 "쿠키런, 전세계...
kakao 트위터로 보내기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디아이씨, 테슬라 '옵티머스' 대량 생산 전환 계획… 로봇 관절 ...
헥토파이낸셜, 싱가포르 핀테크 페스티벌 참가… 스테이블코인 ...
현대엘리베이터, 3072억 규모 특별배당 결정에 '강세'...
씨엠티엑스, 삼성·TSMC·마이크론 글로벌 반도체 빅3 고객사 확...
TYM, 미국과 우크라이나 종전 협상... 우크라이나 재건 기대감 '...
씨엠티엑스, TSMC 42조 투입 2나노 공장 3곳 증설 계획... TSMC ...
메타보라게임즈, 네오스텔라게임즈와 웹3 게임 공동 개발·출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