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e-sports

'피파온라인3 스피어헤드 인비테이셔널' 본격 개막, 조별 토너먼트 시작

2014년08월29일 16시10분
게임포커스 이혁진 기자 (baeyo@gamefocus.co.kr)

일렉트로닉아츠코리아(Electronic Arts Korea LLC., 이하 EA코리아, 대표 한수정)는 'EA SPORTS FIFA Online 3(이하 'FIFA 온라인 3')' 의 첫 아시아 지역 통합 e스포츠 대회인 'EA SPORTS FIFA Online 3 Spearhead Invitational 2014(이하 FIFA 온라인 3 스피어헤드 인비테이셔널)'를 성황리에 개막하고 본격적인 경기 일정을 시작했다고 금일(29일) 밝혔다.

태국과 말레이시아의 A조 경기를 시작으로 개막한 'FIFA 온라인 3 스피어헤드 인비테이셔널 2014'는 챔피언십 중계진으로 유명한 성승헌 캐스터와 채민준 캐스터, 한승엽, 장지현, 김동완 해설위원이 중계진으로 참여해 전문적이고 박진감 넘치는 해설로 매 경기 짜릿함과 긴박감을 더했다.

가장 먼저 진행된 조별 토너먼트 A조에서는 태국이 상대를 압박하는 플레이로 말레이시아를 세트 스코어 2대 0으로 꺾고 가장 먼저 승자 조에 올랐다. B조에서는 한국이 인도네시아를 가볍게 제압했다. 가장 먼저 최명호가 3대 0으로 압도적인 경기를 펼치며 기선제압에 성공했고, 뒤이어 나선 장원은 불안한 출발을 보였지만 이내 페이스를 찾아 3대 1로 승리를 따내 에이스 김종부가 출전하지 않고도 완승을 거두었다. 마지막 C조는 베트남이 중국을 2대 1로 제압하고 마지막 승자 조 진출 팀이 됐다.

이어 진행된 패자 조 풀리그에서는 베트남에게 아쉽게 패했던 중국이 극적으로 준플레이오프에 진출했다. 1경기에서 인도네시아를 2대 0으로 제압한 말레이시아를 2경기에서 중국이 2대 1로 격파했다. 이어진 3경기에서는 인도네시아가 중국을 2대 0으로 꺾어 세 팀 모두 1승 1패 동률이 되었지만 골득실에서 중국이 앞서 결국 준플레이오프 합류에 성공했다.

한국, 태국, 베트남이 진출한 승자 조 풀리그 1경기에서는 한국이 태국을 2대 1로 꺾고 승리를 거뒀으며, 태국과 베트남이 붙은 2경기에서는 베트남이 태국을 2대 1로 잡아내며 승리했다. 이어 각각 1승씩을 거둔 한국과 베트남이 맞붙어 결승전 직행 티켓을 두고 경기를 펼쳤고, 행운의 티켓은 2대 0으로 압승을 거둔 한국의 것이 됐다. 베트남과의 경기에서 승리하며 전승을 거둔 한국 대표팀 '컴온(Come on)'은 이로써 6개 팀 중 당당히 1위를 기록하며 결승에 직행했고, 오는 30일(토) 영등포 타임 스퀘어에서 플레이오프의 승자와 최종 결전을 진행한다.

한편 금일(29일) 오후 12시 넥슨 아레나에서 진행되는 2일차 경기에서는 극적으로 패자 조 풀리그에서 살아남은 중국과 승자 조 풀리그에서 3위를 차지한 태국이 대결을 펼쳐 플레이오프 진출국을 결정짓는다.

'FIFA 온라인 3 스피어헤드 인비테이셔널'은 FIFA 온라인 3의 첫 아시아 지역 통합 e스포츠 대회로 대한민국, 중국, 베트남, 태국, 인도네시아,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등 총 7개국의 6개 FIFA 온라인 3 국가대표팀이 참가할 예정이며 8월 28일부터 30일까지 총 3일간 개최된다. 조별 토너먼트 및 준플레이오프는 28일(목), 29일(금) 이틀 간 서울 강남 넥슨 아레나에서, 플레이오프와 결승전은 30일(토) 서울 영등포 타임스퀘어에서 진행된다.

전 경기는 모두 SPOTV 게임즈(GAMES)와 SPOTV+에서 동시 생중계된다. 이와 함께 네이버, 아프리카TV, 텐센트 게임 아레나(Tencent Game Arena), 가레나 톡톡(Garena Talktalk), 유투브(Youtube.com), 참가국들의 FIFA 온라인 3 공식 홈페이지 등 케이블TV 채널, 동영상 플레이어, 모바일 메신저 등 다양한 플랫폼과 채널 등을 통해 총 7개국 언어로 생중계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FIFA 온라인 3' 공식 홈페이지(http://fifaonline3.nexon.com)와 'FIFA 온라인 3 스피어헤드 인비테이셔널' 공식 홈페이지(http://invitational.fo3.nexon.com)에서 확인 가능하다.




 

축구 레전드 축제 '2025 아이콘 매치' 개최...
닌텐도 다이렉트서 소개된 크래프톤 '딩컴'...
신나는 액션 슈팅 'FULL METAL SCHOOLGIRL'...
‘2025 이스포츠 대학리그’ 전국본선 개막...
넥슨 '히트 2' 출시 3주년 기념 '클래식 서...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오버테이크(Overtake) 'TAKE' 토큰 글로벌 동시 상장으로 유통 ...
풀무원, '금값' 김값 가격 폭등에 정부 김 비축 제도 추진... 김...
SK이터닉스, 美 ESS 시장 직접 진출… 대중국 고관세 수혜 기대...
메타보라게임즈, 보라 생태계와 카이아 CL 프로토콜 연동 완료...
도우인시스, 삼성 폴더7 미국서 예약신기록... UTG 단독 공급 부...
루미르, 일론머스크 스페이스X와 위성 3,4,5기 추가 발사 계약 '...
워트, 삼성전자 약 23조 테슬라 파운드리 수주... 삼성 美 텍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