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취재

게임 만물근원설? GOP 총기난사 임병장 사건, 이번에도 '원인은 게임'설 등장

2014년06월23일 18시05분
게임포커스 신은서 기자 (ses@gamefocus.co.kr)

또 게임이 문제인가?

자주국방네트워크의 신인균 대표가 GOP 초소에서 총기난사 후 탈영 후 금일 생포된 임 모 병장에 대해 게임중독 여부를 조사해야한다고 발언해 논란을 일으키고 있다.

신 대표는 금일 Y매체의 뉴스 특보에 출연해 임 병장이 게임에 중독된 것은 아닌지 조사를 해볼 필요가 있다고 주장했다. 그는 이 같은 주장의 근거로 임 병장이 탈영하기 위해 수류탄을 투척하고 무력화된 동료들을 향해 조준 사격을 한 일련의 행동들이 온라인 슈팅(FPS)게임에서 자주 볼 수 있는 장면과 비슷하다고 밝혔다.

또한, 신 대표는 임 병장이 게임중독이 된게 맞다면 투항할 가능성은 희박하다고도 말해 눈길을 끌었다. 그 이유로 그는 온라인게임에서 자신이 조종하는 캐릭터가 무력화되어 투항해야하는 상황이라면 유저 입장에서 굉장히 허탈하고 짜증나는 상황이므로 '더욱 항복해서는 안돼'하는 감정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여기는 현실이며 온라인 세계가 아니라는 것을 주지시켜줘야한다고 밝혔다.

문제는 신 대표의 이런 발언이 근거 없는 자신만의 주장이라는 점이다. 신 대표는 해당 발언을 하기 전에 "저는 임병장의 사생활은 잘모릅니다만은..."이라고 전제를 달았고 발언 말미에는 "이건 저만의 상상입니다만, 그럴 가능성도 있다는 겁니다"라는 등 자신의 발언이 모두 사실에 근거한 것이 아닌 자신의 무한한 상상력을 통해 나온 것임을 밝혔다.

신 대표의 이 같은 발언에 누리꾼들은 "저게 전문가란 사람이 나와서 할 소리인지 모르겠다", "대한민국 사회는 왜 게임을 괴물로 포장하고 있는가", "2년간 군대에 있던 사람에게 게임중독을 조사해봐야 한다고 하는 수준이 참 기가 막히다" 등 신 대표의 발언을 비판하고 있다.

특히, 신 대표의 발언만으로만 판단하면 신대표는 모든 만물의 근원이 게임에 있다는 '게임 만물근원설'을 믿고 있는 심각한 게임중독자일 가능성도 농후하다는 것이 네티즌들의 평가다.

물론 게임중독이 일부 범죄 발생의 주요 원인 중 하나로 지목된 것은 이번 일이 처음은 아니다. 총격 사건은 물론 일부 묻지마 살인 등에서도 게임중독이 범죄발생의 주요 원인 중 하나로 거론돼 논란된 적이 많았지만 이들 범죄 중 실제 게임중독이 원인이 되어 발생한 사건은 극히 일부에 불과하다. 그러나 여전히 사건사고 발생 시 각계 전문가라는 사람들이 아무런 근거없이 사건사고의 원인으로 게임중독을 꼽고 있어 사회적 인식의 전환히 시급해 보인다.

한편, 임 병장은 무장 탈영 43시간 만에 자해를 시도해 생포된 후 병원으로 후송됐다.

조영기 한국게임산업협회 신임 협회장 "게...
에이치투 '크루세이더 킹즈 III' PC 한국어...
크래프톤, 1분기 역대 최대 분기 매출 8742...
위메이드 '판타스틱 베이스볼' 서비스 400...
넷마블 '킹 아서: 레전드 라이즈' 대규모 ...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1 예비 베플
무슨 게임이랑 목숨이랑 동급취급을 함???
기자 왜이래??
겔4스 | 06.24 12:52 삭제
댓글 0
121 91
무슨 게임이랑 목숨이랑 동급취급을 함???
기자 왜이래??
겔4스 | 06.24 12:52 삭제
댓글 0
121 91
1

많이 본 뉴스

모델솔루션, 애플, 가정용 로봇 개발 박차… 애플 협력사 부각 '...
에스엠코어, SK 로봇 사업 본격화... SK그룹 내 스마트팩토리 자...
아이언디바이스, HBM 이을 SiC 관심... SiC·GaN 전력반도체 파...
모비데이즈, 틱톡 세계 최초 시각 인식 AI 공개 소식에 '상승세'...
디아이씨, 글로벌 휴머노이드 로봇 업체와 감속기 기술 공급 논...
자비스, 유리기판 검사장비 상반기 첫 공급 예정 소식에 '강세'...
피아이이, 유리기판 TGV 검사 기술 보유... 삼성전자 유리기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