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지텍, 강력한 AI 탑재한 차세대 화상회의 카메라 'Rally AI Camera' 시리즈 공개

등록일 2026년01월30일 10시28분 트위터로 보내기

 

로지텍 코리아(지사장 조정훈)가 강력한 AI 기능을 탑재한 차세대 화상회의 카메라 ‘Rally AI Camera’ 시리즈를 공개했다. 이번에 선보인 제품은 ‘Rally AI Camera’와 ‘Rally AI Camera Pro’ 2종이다.

 

이번 신제품은 AI 기반 영상 인텔리전스와 고성능 광학 기술을 결합해, 대형 회의실과 다목적 공간 등 구조가 복잡한 환경에서도 또렷하고 안정적인 하이브리드 회의 경험을 구현한다. 콤팩트한 디자인과 인월(In-wall) 설치 옵션을 적용해 공간과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도록 설계됐으며, 카메라의 존재감을 최소화하면서도 완성도 높은 전문 회의 환경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Rally AI Camera 시리즈는 로지텍의 AI 비디오 기술 ‘라이트라이트 2(RightLight 2)’를 기반으로 실시간 자동 프레이밍 기능을 지원한다. 회의 중 참석자의 위치와 인원 구성, 발언 상황을 지능적으로 인식해 그룹 뷰, 스피커 뷰, 그리드 뷰로 화면을 자동 전환함으로써 화면 편중을 줄이고, 모든 참석자가 자연스럽게 상호작용할 수 있는 환경을 구현한다.

 

광학 성능도 대폭 강화됐다. 20메가픽셀 1인치(1”) 이미지 센서와 115도 초광각 렌즈를 적용해 넓은 공간에서도 참가자의 표정과 움직임을 선명하게 담아내며, 저조도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화질을 유지한다. Rally AI Camera Pro는 여기에 최대 15배 하이브리드 줌을 지원하는 광학 카메라를 더한 듀얼 카메라 시스템을 탑재해, 공간의 규모나 구조에 구애받지 않고 발표자와 참석자를 정밀하게 포착해 보다 생생한 회의 경험을 제공한다.

 

Rally AI Camera 시리즈는 단일 카메라는 물론 다중 카메라 환경에도 최적화됐다. Rally AI Camera 단독 설치는 물론, 로지텍의 다른 카메라와 조합해 사용할 수 있으며, Zoom Intelligent Director 및 Microsoft Teams의 다중 카메라 뷰 기능과 연동해 복수의 카메라 화면을 상황에 맞게 자연스럽게 전환한다. 이를 통해 대형 회의실에서도 시점의 제약 없는 유연한 화면 구성이 가능해져 몰입도를 한층 높인다.

 

설치와 운영 측면에서도 효율성을 강화했다. USB 또는 옵션인 Rally AI Camera Extension Kit을 활용한 단일 케이블 연결로 설치 과정을 단순화했으며, Rally Plus를 비롯한 로지텍 오디오 솔루션 및 다양한 프로 오디오 시스템과도 손쉽게 연동된다. 또한 Wi-Fi 또는 이더넷을 통한 Logitech Sync 기반 네트워크 관리 기능을 제공해, 원격 배포, 업데이트, 문제 해결을 직관적인 인터페이스에서 일괄적으로 수행할 수 있다.

 

로지텍 코리아는 “Rally AI Camera 시리즈는 로지텍이 축적해 온 AI 비디오 기술과 하드웨어 설계 역량이 집약된 제품으로, 회의 공간이 요구하는 복잡한 조건을 하나의 플랫폼으로 해결한다”며 “앞으로도 AI 기반 화상회의 혁신을 통해 기업과 조직이 어떤 환경에서도 최적의 협업 경험을 구현할 수 있도록 혁신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