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스포츠 월드컵에 '트랙매니아' 종목 합류 발표

등록일 2026년01월21일 10시13분 트위터로 보내기

 

e스포츠 월드컵 재단(이하 EWCF)과 유비소프트 나데오(Ubisoft Nadeo)는 다년간의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레이싱 게임 트랙매니아(Trackmania)’를 올여름 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에서 다시 개최되는 ‘e스포츠 월드컵 2026(EWC 2026)’의 공식 종목으로 선보인다고 발표했다.

 

이번 트랙매니아 합류는 EWC 2026에 게임과 글로벌 스포츠를 잇는 레이싱 e스포츠 종목을 새롭게 추가함으로써 멀티 장르 라인업을 한층 확장시킨다. 트랙매니아는 타임 트라이얼 레이싱과 라운드 기반 탈락 방식으로 구성된다. 업그레이드나 랜덤 요소가 없어, 보통 천분의 일초 차이로 경기 결과가 갈린다. 이는 ▲기계적 숙련도 ▲빠른 적응력 ▲압박 상황에서의 일관성을 중시하는 경쟁 구조를 만든다.

 

파비안 쇼이어만(Fabian Scheuermann) EWCF 최고 게임 책임자(CGO)는 “트랙매니아는 동일한 차량과 트랙에서 무작위 요소 없이 정밀함과 기억력, 그리고 긴장감 속에서의 담대함만으로 승부가 갈리는 게임으로, 게임 가운데 가장 순수한 경쟁 환경을 제공해 왔다”며 “세계적인 프로덕션과 큰 규모의 상금으로 진정성 있는 글로벌 e스포츠 무대를 마련할 수 있게 됐고, 이는 20년이 넘는 시간 동안 커뮤니티가 직접 제작한 트랙에서 수천분의 1초를 줄이기 위해 경쟁해 온 트랙매니아 커뮤니티에게 하나의 분수령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유비소프트 나데오와 함께 아마추어부터 프로까지 모든 플레이어를 월드 파이널의 축제로 연결하고, 스플릿 타임과 고스트 리플레이 속에 담겨 있던 보이지 않는 긴장감을 누구나 체감할 수 있는 경험으로 만들어갈 것”이라며 “집에서도 동일한 맵을 불러 직접 기록 차이를 확인할 수 있는 만큼, 트랙매니아는 e스포츠의 정점을 보여주고 고유한 경쟁 문화를 입증하며 프로 팀의 참여를 이끌어내는 동시에, 새로운 세대가 가장 순수한 형태의 경쟁 레이싱에 매력을 느끼게 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플로랑 카스텔느라크(Florent Castelnerac) 유비소프트 나데오 대표는 “세계 최대 e스포츠 행사인 EWC 종목으로 선정된 것은 트랙매니아에 있어 중요한 이정표”라며 “트랙매니아는 플레이어가 직접적인 경쟁자가 아닌 시간 그 자체와 경쟁하는 가장 순수한 개인 경쟁의 형태로 설계된 게임”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이러한 정신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EWC 무대에 선보이는 것은 트랙매니아가 지닌 강력한 유산을 기리는 동시에, 전 세계 플레이어들에게 새로운 성공의 길을 열어주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EWC 2026 트랙매니아 종목에는 총 32명의 선수가 참가해, 총상금 50만 달러를 두고 빠른 전개 방식의 챔피언십 포맷으로 경쟁한다. 조별 예선은 4인 로비에서 더블 엘리미네이션 방식으로 레이스가 진행되며, 각 조 상위 8명이 플레이오프에 진출한다. 이후 총 16명의 선수가 싱글 엘리미네이션 방식으로 맞붙어, 리야드에서 트랙매니아 챔피언을 가리게 된다.

 

EWC 2026 트랙매니아 출전 자격은 게임 내 오픈 예선을 통해 부여되며, 이를 통해 리야드로 직행하는 기회가 제공된다. 총 8명의 선수가 트랙매니아의 인게임 시스템을 통해 본선에 진출하며, 자세한 내용은 1월 26일(현지 시간) 예정된 게임 업데이트와 함께 공개될 예정이다.

 

트랙매니아의 합류로 EWCF는 EWC 2026의 총 24개 종목 라인업을 공식 확정했다. 이번 대회는 올여름 리야드 무대에서 e스포츠 최고의 ▲클럽 ▲선수 ▲인재를 선보일 예정이다.

 

알파벳 순으로 구성된 전체 종목은 다음과 같다.

 

- 에이펙스 레전드(Apex Legends)
-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 7(Call of Duty: Black Ops 7)
- 콜 오브 듀티: 워존(Call of Duty: Warzone)
- 체스(Chess)
- 카운터 스트라이크 2(Counter-Strike 2)
- 크로스파이어(Crossfire)
- 도타 2(Dota 2)
- EA 스포츠 FC 26(EA Sports FC 26)
- 아랑전설: 시티 오브 더 울브스(FATAL FURY: City of the Wolves)
- 포트나이트(Fortnite)
- 프리 파이어(Free Fire)
- 아너 오브 킹즈(Honor of Kings)
- 리그 오브 레전드(League of Legends)
- 모바일 레전드: 뱅뱅(Mobile Legends: Bang Bang)
- 오버워치 2(Overwatch 2)
- PUBG: 배틀그라운드(PUBG: Battlegrounds)
- PUBG 모바일(PUBG Mobile)
- 로켓 리그(Rocket League)
- 스트리트 파이터 6(Street Fighter 6)
- 철권 8(TEKKEN 8)
- 톰 클랜시의 레인보우 식스 시즈 X(Tom Clancy’s Rainbow Six Siege X)
- 팀파이트 택틱스(Teamfight Tactics)
- 트랙매니아(Trackmania)
- 발로란트(VALORANT)

 

EWC 2026 트랙매니아 종목의 일정, 예선 구조, 중계 관련 세부 정보는 향후 수개월 내 추가 발표될 예정이다.

 

e스포츠 월드컵 2026은 다시 한번 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에서 전 세계 게임 및 e스포츠 커뮤니티를 한자리에 모아, 차기 EWC 클럽 챔피언을 가리는 글로벌 대회다. 플랫폼과 장르를 아우르는 독창적인 크로스게임 포맷을 통해, 선수와 클럽들은 인생을 바꿀 규모의 상금을 두고 경쟁하며, e스포츠 역사상 최대 규모의 축제를 만들어갈 예정이다.

 

EWC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와 EWCF의 링크드인 채널 팔로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