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경기도 국제 e스포츠 페스티벌' 6일 경기도 평택서 개최

등록일 2025년12월03일 11시22분 트위터로 보내기

 

경기도체육회가 겨울 방학을 앞두고 e스포츠 팬과 가족 관람객을 위한 글로벌 축제를 연다. 오는12월 6월(토), 평택 이충문화체육센터 체육관에서 ‘2025 경기도 국제 e스포츠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경기도체육회와 경기도e스포츠협회가 주최 및 주관하며, 경기도가 후원하는 이번 페스티벌은 경기도 평택시에 위치한 평택 이충문화체육센터 체육관에서 오전 10시 30분 부터 다국적 걸그룹 ‘키라스’와 트로트 가수 ‘설하윤’ 축하공연과 함께  체육회 임원과 선수들, e스포츠 관계자 등 주요 인사들들이 참석해 선수들 격려와 함께 개막이 진행될 예정이다.


‘2025 경기도 국제 e스포츠 페스티벌’은 경기도체육회가 처음으로 선보이는 국제 e스포츠 페스티벌로, 아마추어 선수들의 국제 교류 확대 및 지역과의 상생 프로그램을 함께 추진하여 선수, 유저, 시민 모두가 즐길 수 있는 행사를 제공할 예정이다.

 

대회 종목으로는 게이머 선호도를 반영하여 리그 오브 레전드, 발로란트, 브롤스타즈로 3개 종목으로 11월 22~30일 종목별 주말 2일간 온라인으로 예선이 진행됐으며, 본선 진출팀은 12월 6일 오프라인 결선 무대에 오른다.

 

대회 총상금은 4,360만원으로 국내 아마추어 e스포츠 대회 중 최고 수준이다. 리그 오브 레전드와 발로란트는 각 1위 1,000만원, 2위 500만원, 3위 250만원, 4위 150만원, 5위 100만원을 수여하며, 브롤스타즈는 1위 150만원, 2위 90만원, 공동 3위 각 60만원(2팀)이다. 상금은 팀 단위로 지급되며, 우승팀에는 우승컵이 수여된다.

 

또한, e스포츠 외에도 다양한 체험형 부대행사가 마련되어 참가자와 관람객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체험·이벤트 부스도 마련된다. ▲콘솔·VR·보드게임을 자유롭게 즐길 수 있는 게임존 ▲프로게이머 진로·직업을 상담 받을 수 있는 프로게이머 직업 진로 체험존 ▲AR 이스포츠 피구 등이 운영될 예정이다. 여기에 더해 현장 이벤트도 진행된다. 농심 레드포스(발로란트 프로게임단)과 함께하는 이벤트 매치 및 사인회와 크리에이터 ‘홀릿’ 유성령과 함께하는 브롤스타즈 공방전으로 팬들과의 특별한 교유의 시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평택 이충문화체육센터 체육관에서 모든 경기 및 부대행사는 별도 예매 없이 무료로 관람 및 참여할 수 있다. 이원성 경기도체육회장은 “이번 국제 e스포츠 페스티벌이 선수들에게는 성장의 기회가 되고, 관람객들에게는 함께 즐기는 축제가 되길 바랍니다. 경기도체육회는 e스포츠의 건전한 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하겠습니다.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립니다”라고 밝혔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