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2025 던파 페스티벌' 통해 '던파' IP의 무한한 확장성 공개

등록일 2025년11월22일 16시10분 트위터로 보내기

 

넥슨이 ‘던전앤파이터(이하 던파)’의 역사와 미래를 담은 대규모 오프라인 행사 ‘2025 던파 페스티벌’을 22일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했다.

 

2007년부터 던파 페스티벌을 통해 유저들과 꾸준히 소통해 온 던파 개발팀은 이번 행사에서 던파의 지난 20년을 담은 이벤트와 전시를 진행 유저들과 함께 추억을 나누었다.

 

아울러 7A홀에서는 던파의 IP를 활용한 게임 및 작품과 콜라보 물품 및 이벤트를 공개하며 던파 IP가 가진 무한한 확장성과 예술적 깊이를 유저들에게 전달했다.

 


 

넥슨은 킨텍스 제2전시장 7A홀에서 던파 특유의 도트 그래픽의 우수성을 알리는 ‘DNF 픽셀 아트’를 전시했으며 방대한 던파 세계관 속 인물들의 관계를 쉽게 알 수 있는 DNF 인물 아카이브’를 공개해 20년 간 쌓아온 게임의 예술적 가치를 드러냈다.

 


 

또한 한국과 중국 유저들의 팬심과 유명 작가가 참여한 ‘한X중 IP 전시’와 오케스트라, 재즈 등 다양한 장르로 재해석된 명곡을 감상하는 ‘DNF EX RECORDS’, ‘던파’와 함께 성장해온 레전드 웹툰과 유명 작가들의 축전을 만날 수 있는 ‘DNF 웹툰’을 통해 글로벌 팬덤과 함께 성장해온 던파 IP의 매력을 전달했다.

 





 





 

현장에서는 ‘카잔’, ‘DNF DUEL’ 등 던파 IP를 기반으로 제작된 다양한 미니게임을 즐길 수 있는 ‘DNF EX ARCADE’, 서부의 보안관 콘셉트를 차용한 ‘인터랙션 체험 with 셀빅’ 등을 통해, 아케이드/퍼즐/슈팅 등 색다른 장르로 재해석되더라도 자연스럽게 녹아드는 ‘던파’ 세계관의 매력과, RPG라는 장르적 경계를 넘어 다채롭게 변주되는 ‘던파’ IP의 유연한 확장성을 유저들이 직접 참여하며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인게임 외에도 글로벌적으로 인기를 끈 숨은그림찾기 게임 ‘월리를 찾아라!’,제주 향토 기업 ‘한라산소주’, 게이밍 기어 브랜드 ‘레이저’ 등과의 다양한 브랜드와의 콜라보 이벤트 및 제품을 공개하며 라이프스타일 전반으로 확장된 던파 IP를 유저들이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