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게임정보 > 뉴스

킹넷 개발 엠게임-파이펀 서비스 '열혈강호:귀환', 구글-애플 인기 게임 순위 1위 기록

2025년08월11일 10시45분
게임포커스 이혁진 기자 (baeyo@gamefocus.co.kr)

 

킹넷이 개발하고 파이펀게임즈와 엠게임이 공동 서비스 중인 모바일 MMORPG ‘열혈강호: 귀환이 출시 2일만에 국내 양대 마켓 인기 1위를 달성했다고 11일 밝혔다.

 

‘열혈강호: 귀환’은 지난 7일 출시 이후 5시간 만에 애플 앱스토어 인기 게임 1위를 기록한 데 이어 2일 만에 구글 플레이까지 정상에 오르며 초반 흥행에 성공했다.

 

국내 출시 이전, 이미 해외 시장에서의 성과도 입증된 바 있다. ‘열혈강호: 귀환’은 태국에서 누적 이용자 수 300만 명을 기록하고 앱스토어 전체 매출 1위에 올랐으며, 대만·홍콩·마카오 지역에서도 100만 명 이상의 이용자를 확보하고 최고 매출 순위를 달성하며 글로벌 시장에서도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이번 성과는 사전예약 기간 동안 100만 명 이상이 참여한 사전 유저 확보는 물론, 적극적인 마케팅 전략과 콘텐츠 준비가 주효했다. 파이펀게임즈는 배우 이광수와 개그우먼 장도연을 모델로 기용한 광고 캠페인을 비롯해, GTA 스타일 패러디 영상, OST ‘Burning my heart’ 뮤직비디오, 커뮤니티 중심 콘텐츠 등 다각도의 홍보 전략을 전개하며 기대감을 높였다.

정식 출시와 함께 초반 유저 유입과 정착을 유도하기 위한 런칭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일일 접속, 임무 달성, 진영 전투 등을 통해 희귀 영수, 한정 코스튬, 성장 재화 등을 지급하며, 게임 다운로드만으로 팬더 영수를 받을 수 있는 간편 보상도 제공된다. 해당 이벤트는 출시일 기준 7일간(14일까지) 운영된다.

 

‘열혈강호: 귀환’은 인기 무협 만화 ‘열혈강호’ IP를 기반으로 한 모바일 MMORPG다. 정파·사파·세외 세력 간 대립 구도와 전투 중심의 콘텐츠, 자유 거래 시스템과 문파·사제·시장 등 커뮤니티 기능이 특징이다. 원작의 인기 캐릭터들은 SD풍 3D 그래픽으로 재현되었으며, 전용 장비와 커스터마이징 요소를 통해 수집과 성장의 재미를 더했다.

 

게임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열혈강호: 귀환’ 공식 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인터뷰]'지스타' B2B관 전시 참여한 애피...
마브렉스(MARBLEX) 국내 5대 가상자산 거...
넥슨 '블루 아카이브' 신규 이벤트 스토리 ...
넷마블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7주년 ...
스마일게이트, 베트남 국영기업 VTCO와 '스...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대원전선, 美 아마존 한국 내 AI 데이터센터 구축 등에 7조원 투...
네오셈, 엔비디아 인텔에 50억달러 투자 차세대칩 공동 개발... ...
우리기술투자, 두나무 송치형 네이버파이낸셜 최대주주 등극 가...
어보브반도체, 삼성전자 SiC 전력반도체 상용화 시동... 삼성전...
제이티, AI 데이터센터 SSD 수요 폭증... 삼성 SSD 테스트핸들러...
헥토파이낸셜, 네이버페이 간편결제 인프라 공급 부각... 네이버...
다날, 네이버 업비트 인수로 스테이블코인 본격화... 결제시스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