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비트&스톡

디아이씨, 테슬라 이어 현대차 로봇 '아틀라스'에 핵심관절 부품 공급 논의 '강세'

2025년04월11일 10시17분
게임포커스 산업취재팀 (desk@gamefocus.co.kr)

 

디아이씨가 이틀째 강세다.


디아이씨는 11일 오전 9시55분 현재 전거래일보다 4.23% 상승한 4440원에 거래되고 있다.


테슬라 휴머노이드 옵티머스에 부품을 공급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진 디아이씨가 테슬라에 이어 현대차가 개발중인 휴머노이드 로봇 '아틀라스'에도 부품 공급을 논의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이틀째 상승하고 있다.


전일 보도에 따르면, 디아이씨가 현재 현대자동차그룹의 자동차 공정에서 테스트를 진행 중인 휴머노이드 로봇 '아틀라스(Atlas)'에 핵심 부품 공급이 유력하다는 관측이다. 현재 디아이씨의 로봇 관절 및 주행장치용 사이클로이드 감속기를 논의 중이고 어떤 사양에 맞추고 테스트할지를 협의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업계 관계자는 "현대차그룹 측과 휴머노이드 로봇 '아틀라스'에 (로봇 관절 및 주행장치용 사이클로이드) 감속기 공급을 논의하고 있다"며 "로봇 관절 및 주행장치용 사이클로이드 감속기가 휴머노이드 로봇 '아틀라스'에 들어갈 확율이 높은 것은 사실"이라고 밝혔다.


휴머노이드 로봇의 핵심 부품 중 하나인 감속기는 주목도가 높은 산업이다. 이런 가운데 디아이씨가 개발한 '로봇 관절 및 주행장치용 사이클로이드 감속기' 기술이 글로벌 기업으로부터 주목을 받고 있다. 


디아이씨가 개발한 사이클로이드 로봇 감속기는 기존 감속기보다 고효율·고출력·고정밀성을 갖춘 제품이다. 로봇 산업에 최적화된 설계를 적용했다는 게 회사 측의 전언이다. 해당 감속기는 독자적인 사이클로이드 치형 설계 기술과 감속기 어셈블리(Assembly) 성능을 극대화하는 모듈 개발 기술을 핵심으로 한다.


한편, 디아이씨는 테슬라에 전기차 감속기를 공급하고 있으며, 산업용 로봇과 협동 로봇의 필수 부품인 고출력 사이클로이드 감속기 시제품을 생산완료하고 테스트를 완료한 것으로 전해졌다.

 

 

국내게임사 역차별 지적 '해외게임사 국내...
2025년 상반기 국내 최고의 모바일게임은 ...
유저 혹평 이어진 워게이밍 신작 '스틸헌터...
그라비티 3D MMORPG '라그나로크 : Back to...
스마일게이트 '로스트아크' 부담 없이 즐기...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코난테크놀로지, 정부 AI에 100조원 투자 목표... '소버린 AI 개...
디랩스 게임즈 권준모 대표, 일본 ‘IVC 서밋 2025’ 패널 연사...
넥써쓰, 국내 1위 KODA와 가상자산 커스터디 계약 체결...
에이치브이엠, 이스라엘 이란 공격... 중동위기 고조에 '이스라...
크라우드웍스, 네이버 지분투자, AI국책과제 공동 수행... 소버...
뱅크웨어글로벌, 스테이블코인법안 美 상원 통과... 네이버 금융...
미스터블루, 웹툰 세액공제 지원 본격화... 민주당, 'K-콘텐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