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게임정보 > 뉴스

경기게임문화센터, 상담 협력기관 20곳과 협약식 개최

2025년04월03일 09시51분
게임포커스 박종민 기자 (jjong@gamefocus.co.kr)

 

경기콘텐츠진흥원(원장 탁용석, 이하 경콘진)이 운영하는 경기게임문화센터는 지난 1일 청소년의 게임 과몰입 문제 해결을 위해 도내 상담 전문기관 20개소와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경기도 내 청소년의 게임 과몰입 문제에 대한 전문적인 상담과 치유 지원을 목적으로 한 것으로, 모집 규모를 지난해보다 5개소 확대하여 총 20개 상담 센터가 협력기관으로 참여한다. 협약을 통해 경콘진은 경기게임문화센터를 중심으로 상담 접근성을 강화하고, 도내 전역에 걸쳐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협력기관으로 선정된 기관들은 게임 이용 문제로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과 보호자를 대상으로 종합 심리검사와 최대 10회기의 심리 상담을 제공하며, 이에 따른 상담 비용을 경콘진이 지원한다. 또한, 경기게임문화센터는 상담 품질 및 전문성 향상을 위해 게임 소양 교육, 청소년 상담 매뉴얼, 보호자 상담 매뉴얼, 슈퍼비전 등 전문 교육 프로그램도 운영할 예정이다.

 

게임 과몰입 상담 신청은 경기콘텐츠진흥원 누리집 내 예약 신청 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접수 상담 후 신청자의 거주지 인근 협력기관으로 연계되어 상담이 진행된다. 이를 통해 종합심리검사 및 최대 10회기까지의 심리 상담을 지원받을 수 있다.


경콘진 탁용석 원장은 “경기도 총 20곳의 게임 과몰입 상담치유 프로그램 협력기관과 함께 사각지대 없이 도내 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이어가겠다”라고 말했다.


경콘진은 이번 협약을 통해 도내 청소년의 건강한 게임 이용 문화 정착과 심리적 지원 체계 강화를 위한 기반을 마련하고,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상담 서비스의 효과성을 높여 나갈 계획이다.

 

카카오,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과 실시간 여...
[인터뷰]'데스 스트랜딩2'로 다시 한국 찾...
호요버스 '게임스컴 2025' 참가 라인업 공...
[체험기] 최고 단계의 무기도 성장할 수 있...
레드랩게임즈 웹3 MMORPG '롬: 골든 에이지...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코난테크놀로지, 정부 AI에 100조원 투자 목표... '소버린 AI 개...
에이치브이엠, 이스라엘 이란 공격... 중동위기 고조에 '이스라...
크라우드웍스, 네이버 지분투자, AI국책과제 공동 수행... 소버...
넥써쓰, 크로쓰 생태계 스테이블코인 USD1 도입 부각 '강세'...
미스터블루, 웹툰 세액공제 지원 본격화... 민주당, 'K-콘텐츠' ...
시프트업, 스텔라블레이드 글로벌 판매 1위에 동접 20만 명 육박...
헥토파이낸셜, 스테이블코인 시장 진출... '하이파이브랩'과 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