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게임정보 > 뉴스

한빛소프트 '그라나도 에스파다M' 대만 인기 1위 달성, 연내 글로벌 서비스 예정

2025년04월01일 13시57분
게임포커스 신은서 기자 (ses@gamefocus.co.kr)


 

한빛소프트가 자체 개발한 모바일 MMORPG '그라나도 에스파다M'이 대만에서 IP 파워를 입증하며 인기순위 1위에 올랐다.

 

한빛소프트 측에 따르면 '그라나도 에스파다M(현지 게임명 :  王者之劍 M)은 3월 26일부터 대만 자체 서비스를 시작해 론칭 첫 주말에 구글플레이 스토어 인기순위에서 롤플레잉 1위, 전체 게임 2위를 기록했고, 현재도 톱5를 유지하며 명작 IP의 저력을 보여주는 중이다.

 

원작인 PC 온라인 '그라나도 에스파다'는 대만에서 장수 흥행 IP다. 원작은 대만에 2007년 진출했고, 현재 '新王者之劍(신왕자의검)'이라는 타이틀로 서비스중이다.

 

앞서 그라나도 에스파다M의 대만 사전 예약자 수는 50만명을 일찌감치 넘어섰으며, 3월 7일부터 3월 10일까지 진행한 CBT에서도 현지 유저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한빛소프트는 그라나도 에스파다M 대만 론칭을 기념해 원작과의 크로스 이벤트를 비롯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전개한다. 또 공식 페이스북과 게임 커뮤니티 '바하무트' 를 통해 유저들과의 소통에 힘쓰고 있다.

 

아울러 풍부한 콘텐츠를 바탕으로 대만 유저들의 기대에 부응하는 자체 서비스를 제공해 장기 흥행 타이틀로 자리매김한다는 계획이다.

 

한빛소프트 측은 "그라나도 에스파다M의 대만 자체 서비스를 비롯해 올해 글로벌 서비스를 확장할 방침"이라며 "이를 통해 회사 전체 실적 상승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그라나도 에스파다M은 한빛소프트가 PC 온라인 원작의 감성을 계승해 자체 개발했다. 원작은 유럽 분위기의 섬세하고 미려한 그래픽, 수집한 캐릭터 3명을 배치하여 전투하는 3MCC, 무기를 사용하는 자세와 동작이 변화하는 스탠스 등 기존 MMORPG와는 차별적인 콘텐츠들로 호평받았다.

크래프톤, 게임 개발사 넵튠 품었다... 카...
조영기 한국게임산업협회 신임 협회장 "게...
에이치투 '크루세이더 킹즈 III' PC 한국어...
크래프톤, 1분기 역대 최대 분기 매출 8742...
위메이드 '판타스틱 베이스볼' 서비스 400...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모델솔루션, 애플, 가정용 로봇 개발 박차… 애플 협력사 부각 '...
에스엠코어, SK 로봇 사업 본격화... SK그룹 내 스마트팩토리 자...
아이언디바이스, HBM 이을 SiC 관심... SiC·GaN 전력반도체 파...
모비데이즈, 틱톡 세계 최초 시각 인식 AI 공개 소식에 '상승세'...
디아이씨, 글로벌 휴머노이드 로봇 업체와 감속기 기술 공급 논...
자비스, 유리기판 검사장비 상반기 첫 공급 예정 소식에 '강세'...
피아이이, 유리기판 TGV 검사 기술 보유... 삼성전자 유리기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