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문화

투바앤-넷플릭스, '라바' 스핀오프 시리즈 '라바 아일랜드' 오리지널 시리즈 계약 체결

2018년08월24일 11시50분
게임포커스 편집부취재팀 (desk@gamefocus.co.kr)

 

투바앤(TUBAn)이 넷플릭스(Netflix)와 라바의 스핀오프 시리즈인 '라바 아일랜드'의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글로벌 계약을 체결했다.
 

투바앤은 넷플릭스와 함께 국내 토종 캐릭터인 '라바'를 소재로 한 '라바 아일랜드'를 제작하고 연내에 공개할 예정이다. 넷플릭스는 하스브로(Hasbro), 드림웍스(Dreamworks), 레고(Lego) 등 글로벌 메이져 콘텐츠 브랜드와 꾸준히 오리지널 시리즈를 제작하고 있으며, 국내 애니메이션으로는 '라바'가 최초이다.
 

이번 계약으로 양사는 시너지 효과 창출뿐 아니라 글로벌 애니메이션 시장에 새로운 비전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투바앤은 넷플릭스의 공격적인 마케팅과 체계적인 전략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브랜드를 더욱 확장시킬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넷플릭스 또한 전세계에서 가장 독특하고 창의적인 콘텐츠로 평가 받는 라바 콘텐츠를 새로운 오리지널 시리즈로 편입시키며 더욱 강력한 애니메이션 포트폴리오를 마련하게 되었다.
 

투바앤의 김광용 대표는 "실제 넷플릭스 가입자는 1억 3천만 명으로 강력한 미디어 플랫폼으로서의 자리를 굳건히 하고 있을 뿐 아니라 더욱 강력한 영향력을 발휘할 것으로 예상되어 항상 새로운 방식을 추구하는 투바앤의 공격적인 콘텐츠 전략에 가장 적합한 플랫폼이다"라고 설명했다.
 

또한 그는 "라바 시리즈는 그 동안 국내 어린이방송 채널을 통해 가장 먼저 선보인 후 다양한 채널에 노출시키는 방식이었으나, 한 단계 업그레이드한 라바를 보다 폭넓은 연령대가 즐길 수 있는 글로벌 플랫폼에 노출시키고자 넷플릭스 오리지널 계약을 결정하게 되었다"며 "이 계약은 그간 국내 애니메이션이 뚫기 어려웠던 최대 애니메이션 시장인 미국으로의 본격 진출의 의미를 넘어 현재 제작중인 라바 극장판의 성공 기틀을 다질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투바앤은 본격적인 미국 진출을 위해 자사 콘텐츠를 활용한 미국 내 다양한 상품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 봉제인형, 피규어 등의 완구와 의류, 가방, 액세서리, 학용품 및 펜시류 등은 현지 메이저 업체와 계약을 체결했다. 미국 어린이 축제일로 유명한 할로윈데이를 기점으로 아마존 라바 브랜드스토어를 통해 첫 상품 출시가 이뤄질 예정이다.
 

또한 2019년에는 미국을 중심으로 한 북미시장과, 브라질, 멕시코를 중심으로 한 중남미 시장, 그리고 떠오르는 신흥 시장인 동남아시아에서 라바의 다양한 상품들을 모두 만나볼 수 있다.


최고 레벨 85레벨 확장, 신규 캐릭터 '마법...
그라비티, 2025년 3분기 매출액 1389억 원 ...
'1분 컷' 받고 '45초 컷', 20살 맞은 '던전...
넥슨 '블루 아카이브' 4주년 페스티벌, 입...
에이치투, 2D 벨트스크롤 액션게임 '마블 ...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우리기술투자, 두나무 송치형 네이버파이낸셜 최대주주 등극 가...
네오셈, 엔비디아 인텔에 50억달러 투자 차세대칩 공동 개발... ...
어보브반도체, 삼성전자 SiC 전력반도체 상용화 시동... 삼성전...
제이티, AI 데이터센터 SSD 수요 폭증... 삼성 SSD 테스트핸들러...
와이즈넛, 정부 국정자원 NHN클라우드로 이전 확정... NHN클라우...
헥토파이낸셜, 네이버페이 간편결제 인프라 공급 부각... 네이버...
다날, 네이버 업비트 인수로 스테이블코인 본격화... 결제시스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