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소설 플랫폼 북팔은 오는 3월 24일부터 5월 24일까지 BL(BOY'S LOVE)장르 공모전인 '제 2회 범고래 문학상'을 개최한다.
2016년 10월에 이어 2회차를 맞은 '범고래 문학상'은 수상금과 함께 북팔의 신작 프로모션 브랜드인 '히든라인업' 입점, 전자책 출간 등의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공모전 참여는 연재 형식으로만 가능하며 여러 작품으로 지원이 가능하다. 단, 공모전 개최 공지 이후 연재된 작품만 참여가 가능하며 결과 발표 전까지 반드시 북팔에서 독점을 유지해야 한다.
이번 공모전은 1회와 다르게 심사위원의 심사가 반영되는 공식상 부문과 더불어 독자들의 설문에 따라 투표되는 비공식상 부문으로 수상 부문을 확대했다. 공식상 부문은 최우수상, 우수상, 인기상, 신인상 각 1작품으로 이루어지며 비공식상 부문의 경우 캐릭터상, 베스트 커플상, 소재상, 베스트씬 상 각 1작품으로 이루어질 예정이다.
이에 북팔은 “BL장르의 영속을 위해 지속적으로 신인 발굴에 힘쓸 예정이다. 전자책 출간 경험이 없는 작가님을 대상으로 심사하는 '신인상'의 의의 또한 그러하다”라며 “범고래 문학상이 BL장르 작가님과 독자님들에게 단순한 공모전이 아닌 하나의 축제로 정착하기를 희망한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