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충격과 전율의 화제작 '아이 엠 어 히어로[감독: 사토 신스케 주연: 오오이즈미 요, 아리무라 카스미, 나가사와 마사미 수입/배급: (주)영화사 빅 개봉: 2016년 9월 21일]'가 21일 개봉을 앞두고, 전국 극장에 '감정 좀비'가 출몰하여 관객들에게 잊지 못할 이벤트를 선사했다.
원인불명의 'ZQN' 바이러스로 사람이 사람을 물어뜯는 기이한 현상이 이어지는 가운데, 통제불능 상황 속 기적적으로 살아남은 이들의 숨막히는 생존기를 그린 영화 '아이 엠 어 히어로'의 '감정 좀비'들이 추석 연휴를 맞이하여 전국 CGV 극장에 출몰했다. 마치 영화 속에서 튀어나온 듯한 '감정 좀비'로 분장한 미소지기들은 매표소에서 관객들에게 표를 끊어주고 매점에서 팝콘과 콜라를 파는 등 평소와 다름 없는 모습으로 극장을 찾은 관객들에게 재미있는 볼거리를 제공하며 시선을 사로잡았다. 또한 '감정 좀비'들은 영화를 관람하고 나오는 관객들의 밀려드는 인증샷 요청에 화답하며 뜨거운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이에 SNS에도 다양한 인증샷이 쏟아지며 온라인상을 뜨겁게 달구고 있다.
한편 추석 연휴 동안 '아이 엠 어 히어로'를 관람하며 연휴 스트레스를 날린 관객들은 “간만에 보는 제대로 된 좀비영화!”(fpah****)“, “정말 재미있게 보고 왔습니다. 마지막 엽총씬... 좀비영화에 길이 남을 명장면입니다.”(book****), “제가 본 좀비영화 중에 젤 재밌는 듯. 살면서 다시 이런 명작 보기 힘들 것 같습니다. 말이 안 나올 정도…”(sung****), “정말 잘 만든 좀비영화! 보는 내내 놀라웠다. 극장에서 봐야 후회가 없다!”(aozo****), “신선한 좀비들의 출현. 거기에 잔인할 만큼 시원한 좀비사냥액션!”(행복이복수) 등의 호평과 함께 열띤 반응을 쏟아내며 흥행 청신호를 밝히고 있다.
'아이 엠 어 히어로'는 9월 21일 4DX로 동시 개봉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