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0회 베니스국제영화제 국제비평가협회상을 수상하고, 제18회 부산국제영화제에서 19초 매진 기록을 세우며 다양성영화 화제작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탐엣더팜'이 제15회 전주국제영화제를 찾은 관객들을 사로잡을 스페셜 엽서와 포스터를 배포할 예정이다.
탐엣더팜은 사랑하는 연인을 떠나 보내고, 그의 장례식을 치르기 위해 연인의 마을을 찾아가게 된 '탐(자비에 돌란)'이 그의 가족과 마을 사람들을 만나게 되며 벌어지는 뒤틀린 사랑의 모습을 그려낸 작품이다. 자비에 돌란이 오는 5월 14일 개막되는 제67회 칸영화제에 89년생 스물다섯, 최연소로 장편 경쟁 부문에 진출하며 전세계적인 관심을 불러모으는 가운데, 전주국제영화제를 찾은 관객들을 위해 탐엣더팜 특별 엽서가 배포될 예정이다.
이번에 선보이는 특별 엽서는 포스터 속 자비에 돌란의 모습이 그대로 담긴 이미지가 엽서 형태로 제작됐다. 금발을 한 자비에 돌란의 젖은 머릿결과 불안한 듯 흔들리는 눈동자가 주인공 탐의 심리 상태를 탁월하게 그려냄과 동시에, 그의 등 뒤로 흐릿하게 보이는 손가락은 그에게 닥친 위험에 대한 호기심을 극대화시킨다. 또한 양 옆으로 "칼날처럼 긴장감 넘치는 스토리를 화려한 빈티지 미학으로 탄생시키다(Variety)", "자비에 돌란 최고의 작품(Indiewire)", "눈을 뗄 수 없는 강렬함! 섹시한 스릴러 영화!(Time Out)", "자비에 돌란의 가장 성숙된 영화이자, 기이하게 로맨틱한 영화(Littlewhitelies)" 등 전세계의 극찬을 받아낸 리뷰는 자비에 돌란 감독의 첫 스릴러 영화에 대한 기대감을 고조시킨다.
또한 홍보물 뒷면에는 탐엣더팜에 이어 개봉을 앞두고 있는 자비에 돌란의 데뷔작 아이 킬드 마이 마더의 해외 포스터 이미지가 삽입되어, 자비에 돌란 감독의 팬들에게는 더욱 소장 가치를 더할 예정이다. 한편, 스페셜 엽서 외에도, 공개된 후 뜨거운 호응을 받았던 티저 포스터 또한 곳곳에 부착될 예정으로, 지금껏 본 적 없는 독특하면서도 감각적인 포스터가 곳곳에서 선보이며 뜨거운 반응을 불러모을 예정이다. 또한 엣나인필름 페이스북(www.facebook.com/at9film)을 통해 엽서를 소지한 관객들만 참여할 수 있는 탐엣더팜 최초 프리미어 시사회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으로 자비에 돌란 팬들 뿐만 아니라, 전주국제영화제를 찾는 관객들에게도 특별한 이벤트가 될 것이다.
"은밀한 폭력과 숨겨진 비밀 속으로 스며드는 범상치 않은 심리 스릴러(부산국제영화제 박도신 프로그래머)", "사랑이라는 단어에 할애된 신비감이 주체를 얼마나 맹목적으로 만들 수 있는지 감각적으로 보여준다(씨네21 김지미 기자)" 등 국내에서도 뜨거운 극찬을 받은 탐엣더팜은 오는 5월22일 개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