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바이포, SBXG(구 샌드박스게이밍) 지분 60% 확보... 비즈니스를 확장 나선다

등록일 2023년03월27일 09시28분 트위터로 보내기

 

비주얼 테크 솔루션 기업 포바이포(4by4, 대표: 윤준호)가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기업 샌드박스네트워크의 자회사 ‘SBXG(구, 샌드박스게이밍)’를 전격 인수했다고 27일 밝혔다. 

 

포바이포는 이번 인수를 통해 SBXG 회사 전체 지분 중 약 60%를 확보하며 이 회사의 새로운 주인이 됐다. 기존 모회사 샌드박스네트워크는 SBXG의 소수 지분을 보유하고 앞으로도 상호 전략적 협력관계를 이어 나갈 예정이다.  

 

e스포츠팀 ‘리브샌드박스’로 널리 알려져 있는 SBXG(대표 정인모)는 게임, 콘텐츠, 리테일 부문에 걸쳐 다양한 수익 모델을 갖춘 e스포츠 업계 대표 기업이다. ‘리그 오브 레전드(LOL)’, ‘카트라이더’ 등 다양한 종목 선수들이 포진되어 있는 e스포츠팀 '리브 샌드박스(Liiv SANDBOX)’를 비롯해 국내 최대 게임 전문 MCN ‘롤큐(LOLQ)’ 그리고 서울 강남역 인근에 300평 규모의 프리미엄 e스포츠 복합 문화 공간 ‘포탈(Portal)’ 등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SBXG는 e스포츠 업계 최초로 데이터 기반 AI 전력 분석 기술을 선수단 운영에 도입해 실질적인 성과를 내면서 e스포츠 업계의 ‘머니볼(美 MLB 오클랜드 애슬래틱스의 수치 분석 기반 선수 영입 성공사례)’로 불리는가 하면 e스포츠 게임단 중 처음으로 부산시와 지역 연고지 협약을 맺어 재정적 안정성과 팬덤을 동시에 확보하는 등 e스포츠 시장의 혁신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평가받고 있다.  

 

포바이포는 이번 SBXG 인수를 통해 게임 산업 내 다양한 소비자 접점을 확보하고 비즈니스를 확장하는 등 새로운 성장 동력을 확보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세부적으로는 리브샌드박스 소속 선수 등 SBXG가 보유한 IP를 활용한 초실감 콘텐츠 제작을 시작으로 연고지인 부산 지역을 중심으로 진행 중인 학생 대상 e스포츠 교육 프로그램 콘텐츠화, 180여 명에 달하는 롤큐 소속 스트리머들의 방송 영상 고도화 등 영상 콘텐츠 관련 비즈니스에 우선 주력할 계획이다.  

 

또 포바이포의 AI 기반 버추얼 휴먼(가상인간)제작 기술을 게임 관련 영상 요소와 결합하는 방식으로 새로운 개념의 게임 콘텐츠도 제공할 예정이다. 이에 더해 오프라인 공간인 ‘포탈’을 게임 관련 초실감 영상을 활용한 복합 문화 체험 공간으로 탈바꿈 시켜 다양한 소비자 접점을 확대하는 방안 역시 논의 중이다. 

 

포바이포 윤준호 대표는 “게임이라는 영역은 보다 많은 사람들이 비주얼 콘텐츠를 통한 몰입의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만들겠다는 포바이포의 큰 전략 방향성과 정확하게 일치하는 산업” 이라며 “이번 SBXG 인수를 시작으로 대중의 콘텐츠 경험을 넓힐 수 있는 구체적인 전략을 하나하나 실행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또 “게임과 관련된 강력한 소비자 접점을 확보한만큼 B2B 중심의 기존 비즈니스에서 B2C 형태로 사업 영역을 보다 효과적으로 다변화해 나갈 수 있을 것이라 자신한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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