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취재

520만 개 방송 새로 개설, 방송시간 1800만 시간 돌파... 아프리카티비(TV) 올해 세운 다양한 기록 공개

2022년12월30일 22시45분
게임포커스 신은서 기자 (ses@gamefocus.co.kr)

 

아프리카TV를 빛낸 BJ와 팬들이 함께 즐기는 축제 ‘NH콕뱅크와 함께하는 2022 아프리카TV BJ대상’ 현장에서 아프리카TV가 올해 달성한 다양한 기록들을 공개해 눈길을 모았다.

 

먼저 아프리카TV에서 올해 개설된 방송 수는 520만개로 이는 우리나라 초, 중, 고등학생들 수와 비슷하다. 우리나라 초, 중, 고등학생들이 한 번씩 아프리카TV 방송을 켠 셈. 총 방송시간은 1800만 시간을 돌파했다.

 

이렇게 많은 방송 중 스트리밍 콘텐츠를 제외하고 가장 긴 방송을 진행한 BJ는 ‘낭만고양이’로 약 7,802시간을 방송했으며 이를 날짜로 계산하면 약 325일에 이른다.

 

또한, 올해 누적 시청자와 UP수를 가장 많이 받은 BJ는 ‘와꾸대장봉준’이며 가장 많이 검색된 BJ는 감스트였다. 감스트의 뒤를 이어 철구, 기뉴다가 2위 3위를 차지했다.

 

가장 많이 검색된 키워드는 감스트가 이사장을 맡고 있는 스타대학 ‘바스포드’이며 2위는 NSU, 무친대로 스타대학 콘텐츠가 전체적으로 큰 관심을 받은 것으로 확인됐다.

 

한편, 올해 6월 신설된 세로형 영상 캐치의 경우 지금까지 28만개 이상의 영상이 만들어졌으며 조회수는 8500만 회를 돌파했다.

 

올해 최고 시청자 수를 기록한 방송은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 중 DRX와 T1의 결승전이 42만 명을 달성하며 1위를 했으며 개인방송으로는 감스트의 대한민국과 가나의 카타르 월드컵 중계방송이 약 32만 명을 기록해 눈길을 끌었다.
 

전세계 게이머들이 설마 했던 'GTA6' 출시...
엔씨소프트, 가정의 달 맞아 자사 게임들에...
에픽게임즈, 애플과의 美 법정 공방서 승소...
2K, 기대작 '보더랜드4' 박진감 넘치는 게...
기가바이트 노트북, '빅스마일데이' 최대 4...
kakao LINE

관련뉴스

본격 미디어 커머스 플랫폼 선언한 아프리카TV, 이민원 소셜미디어사업부문장 "BJ에게 수익이 되는 콘텐츠로 만들어가겠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모델솔루션, 애플, 가정용 로봇 개발 박차… 애플 협력사 부각 '...
에스엠코어, SK 로봇 사업 본격화... SK그룹 내 스마트팩토리 자...
아이언디바이스, HBM 이을 SiC 관심... SiC·GaN 전력반도체 파...
모비데이즈, 틱톡 세계 최초 시각 인식 AI 공개 소식에 '상승세'...
디아이씨, 글로벌 휴머노이드 로봇 업체와 감속기 기술 공급 논...
자비스, 유리기판 검사장비 상반기 첫 공급 예정 소식에 '강세'...
피아이이, 유리기판 TGV 검사 기술 보유... 삼성전자 유리기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