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비트&스톡

위메이드, 첫 디파이(DeFi) 프로토콜 '클레바(KLEVA)' 19일 오픈... 30분 만에 예치금 1억 달러 돌파 '흥행성공'

2022년01월20일 15시09분
게임포커스 비트포커스 (desk@gamefocus.co.kr)

 

위메이드(대표 장현국)가 위메이드 최초의 디파이(DeFi, 탈중앙화 금융) 서비스인 클레바(KLEVA)를 19일 한국시간 19시 23분 경 오픈했다.

 

시장의 반응은 뜨거웠다. 런칭 후 34분 만에 TVL(Total Value Locked, 총 예치 자산) 1억 달러를 돌파했고, 2시간 37분 만에 1억 5000만 달러를 돌파했다. 런칭 12시간이 지난 20일 오전 9시 기준으로 TVL은 2억3500만 달러(약 2,796억 원)을 기록했다.

 

위메이드 측은 "클레이튼(Klaytn) 기반 디파이 중 가장 빠른 TVL 성장이며, 4시간 만에 클레이튼 기반 디파이 중 TVL 기준 2위를 기록했다. 현재 5개 가상자산(WEMIX, KLAY, KUSDT, KDAI, KLEVA)에 대한 렌딩 풀 예치 기능만 활성화되어 있다는 점을 고려하면, TVL 추가 상승의 가능성은 충분하다"고 밝혔다.

 

더불어 "특히 차주에 파밍 풀 기능이 활성화되고 사용자들이 이를 통해 유동성을 공급하는 시점에서 TVL 추가 상승이 예상된다"며, 이후 DEX를 추가로 연동하고, 렌딩 풀과 파밍 풀을 지속적으로 늘려나가면서 TVL을 지속적으로 상승시킬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위메이드 장현국 대표는 "위믹스는 코인, NFT, 그리고 디파이까지 블록체인 이코노미의 모든 구성 요소를 갖추게 되었다"며 "위메이드는 이제 게임회사, 플랫폼 회사를 넘어 미래 금융산업을 선도하는 회사로 진화할 것이다"고 말했다.

 

클로버게임즈, 신작 '아야카시 라이즈' CBT...
아크게임즈 '레오네'에 썸머 바캉스 페스티...
스토브, 영화 '전지적 독자 시점'과 롯데시...
볼드플레이게임즈, 히어로 슈터 '블랙 스티...
하이브IM '드림에이지'로 사명 변경 "새로...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코난테크놀로지, 정부 AI에 100조원 투자 목표... '소버린 AI 개...
넥써쓰, 크로쓰 생태계 스테이블코인 USD1 도입 부각 '강세'...
미스터블루, 웹툰 세액공제 지원 본격화... 민주당, 'K-콘텐츠' ...
아이티센글로벌 자회사 크레더, 중동 바레인 경제개발위원회와 ...
드림시큐리티, 삼성코인 기대감... 삼성페이, 카카오 등에 본인...
헥토파이낸셜, 스테이블코인 시장 진출... '하이파이브랩'과 스...
모델솔루션, 애플, 가정용 로봇 개발 박차… 애플 협력사 부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