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취재

[컨콜]위메이드 "미르4 中 출시, 中 전당대회 후 더 큰 기회 있을 것... 미르4 글로벌 트래픽, 매출 급격히 증가"

2021년11월03일 11시25분
게임포커스 박종민 기자 (jjong@gamefocus.co.kr)


 

위메이드가 서비스 중인 ‘미르4’의 중국 출시가 잠정적으로 보류됐다. 위메이드의 장현국 대표는 3일 진행된 2021년 3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을 통해 ‘미르4’ 중국 지역 출시에 대한 입장을 밝혔다. 

 

장 대표는 “현재 미시적 흐름이나 활동들을 다 넘어서는 거시적 흐름이 있다. 중국 사회 전반적인 크랙 다운이 진행되고 있어 뭔가 새로운 것을 진행하거나 출시하기에는 적합한 타이밍이 아니라고 생각한다”라고 밝혔다. 

 

이어 “내년 공산당 전당대회 전까지 그러한 흐름이 이어질 것으로 보이는데 그 이후에는 중국에서도 충분히 더 큰 기회가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장 대표는 글로벌 지역 동시 접속자 100만 명을 넘기며 흥행 역사를 새롭게 써내려가고 있는 ‘미르4’의 글로벌 버전 매출에 대해 “트래픽, 매출, 위믹스 거래규모 모두 급격하게 증가했다. 이는 퍼센트(%)가 아니라 배수 정도로 성장했다고 볼 수 있다”며 “일반적인 국내 MMORPG가 첫 주, 첫 달 매출이 가장 크고 하향 안정화 되는 것이 일반적인 것에 반해 미르4의 글로벌 버전은 첫 주, 첫 달 매출이 가장 저조했다. 서비스 3개월이 되어가는데 매출은 지금도 계속 성장중이고 이 성장세가 계속해서 이어지고 있어 우리도 예측이 불가능하다”라고 밝혔다. 


 

'제구' VS '오페케' 서사의 시작이 될 '202...
신규 캐릭터 '칼리아' 등장! 넥슨 '마비노...
넥슨 '메이플스토리' 겨울 쇼케이스 '크라...
온라인으로 진행된 펄어비스 '2025 검은사...
'검은사막 모바일' 축제 '칼페온 축제' 202...
kakao LINE

관련뉴스

[컨콜]위메이드 장현국 대표 "게임 코인 및 NFT 거래소 제공할 계획... '위믹스'가 메타버스 기축통화 될 것"
위메이드 2021년 3분기 매출 633억, 영업이익 174억... 전년 대비 매출 167% 증가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디아이씨, 테슬라 '옵티머스' 대량 생산 전환 계획… 로봇 관절 ...
헥토파이낸셜, 싱가포르 핀테크 페스티벌 참가… 스테이블코인 ...
현대엘리베이터, 3072억 규모 특별배당 결정에 '강세'...
신성에스티, '美 ESS 규제 강화' 국내 배터리셀 업체 성장 기회....
큐에스아이, 양자컴퓨팅 및 우주 분야 핵심 'MMIC' 글로벌 기업...
더핑크퐁컴퍼니, 일반 청약 경쟁률 846.9:1 기록… 청약 증거금 ...
모델솔루션, 휴머노이드 핵심 '관절'용 초경량 스마트 액추에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