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IT

벅스 '라이브 앨범 아트' 인기, ITZY 등 국내외 아티스트 앨범에 적용 확대 예고

2021년10월13일 11시13분
게임포커스 신은서 기자 (ses@gamefocus.co.kr)


 

NHN벅스가 음악 감상의 즐거움을 키우기 위한 벅스의 차별화된 콘텐츠 '라이브 앨범 아트'가 음악 팬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고 13일 밝혔다. 벅스는 국내 유일의 기능인 '라이브 앨범 아트'를 250여개 앨범에 적용 완료했으며 빠르게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벅스는 2021년 8월 국내 최초로 움직이는 앨범 아트 '라이브 앨범 아트'를 선보였다. '듣는' 즐거움에 '보는' 즐거움을 더해 특별한 음악 감상의 경험을 제공하는 기능이다. 벅스 모바일 앱 재생화면과 앨범 정보 페이지에서 '라이브 앨범 아트'를 확인할 수 있다.

 

현재까지 'Butter(방탄소년단)', 'Hello Future(NCT DREAM)', 'LALISA(리사)', 'Taste of Love(트와이스)', '선물(백예린)' 등 국내외 인기 아티스트의 250여개 앨범에 '라이브 앨범 아트'를 적용했다.

 

특히 최근 ITZY의 'CRAZY IN LOVE' 앨범에 적용한 '라이브 앨범 아트'가 팬들의 폭발적인 호응을 얻었다. 'CRAZY IN LOVE'를 비롯해 'IT'z Different', 'IT'z ICY', 'IT'z ME' 등 ITZY의 4개 앨범에 적용된 '라이브 앨범 아트'가 ITZY 공식 SNS 채널에 소개되며, 12일 기준 트위터에서만 1750여건의 리트윗(RT)과 1만2000건 이상의 '마음에 들어요'를 기록중이다.

 

벅스 측은 "주요 커뮤니티 및 SNS 등을 통해 관심과 응원을 보내주신 분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 더 많은 앨범에 '라이브 앨범 아트'를 적용할 방침"이라며 "벅스의 음악 서비스 노하우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라이브 앨범 아트'와 같은 차별화 콘텐츠를 계속 선보이면서 새로운 방식의 음악 감상 환경을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벅스 앱 검색창이나 탐색 메뉴에서 태그(#)가 붙은 '#라이브앨범아트' 테마를 선택하면, 현재까지 라이브 앨범 아트가 적용된 모든 앨범을 확인할 수 있다.

이재명 대통령 "게임산업, 우리나라에 매우...
라이온하트 스튜디오 '발할라 서바이벌' 악...
넥슨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신규 시즌 ...
카카오게임즈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신...
팀 코리아 승리의 주역에서 선의의 라이벌...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우리기술투자, 두나무 송치형 네이버파이낸셜 최대주주 등극 가...
네오셈, 엔비디아 인텔에 50억달러 투자 차세대칩 공동 개발... ...
다날, 네이버 업비트 인수로 스테이블코인 본격화... 결제시스템...
어보브반도체, 삼성전자 SiC 전력반도체 상용화 시동... 삼성전...
오버테이크(Overtake) 'TAKE' 토큰 글로벌 동시 상장으로 유통 ...
풀무원, '금값' 김값 가격 폭등에 정부 김 비축 제도 추진... 김...
한라캐스트, 산업용 로봇주 상승... 글로벌 AI 자동차기업에 약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