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게임정보 > 뉴스

아이지에이웍스, 모바일인덱스 기반 9월 모바일게임 랭킹 차트 공개

2021년10월12일 09시45분
게임포커스 신은서 기자 (ses@gamefocus.co.kr)

 

아이지에이웍스는 12일, 빅데이트 분석 솔루션 모바일인덱스(MOBILEINDEX)에서 게임 매출을 기준으로 한 9월 모바일 게임 랭킹 차트를 발표했다.

 

9월 통합 랭킹에서는 카카오게임즈의 ‘오딘: 발할라 라이징’이 지난달에 이어 1위를 차지하며 3개월 째 왕좌 자리를 지켜오고 있다. 엔씨소프트의 ‘리니지M’과 ‘리니지2M’은 8월과 동일하게 나란히 2위, 3위에 오르면서 TOP 3 자리를 유지했다. 4위와 5위는 변동이 컸다. 4위는 지난 달 26일 출시한 엔씨소프트의 ‘블레이드&소울2’가 새롭게 Top5에 이름을 올렸다. 5위는 출시 1주년을 맞아 역주행하고 있는 미호요의 ‘원신’이 차지했다.

 

이 외에도 9월에는 신작의 흥행이 눈에 띈다. 웹젠의 최신작 ‘뮤 아크엔젤2’는 7일 출시 이후 9월 통합 랭킹 15위에 오르며 초반에 빠르게 순위에 진입했다. 빌리빌리의 ‘미니어스: 작지만 놀라운 모험’과 카카오게임즈의 ‘월드 플리퍼’도 각각 통합랭킹 31위와 36위를 기록하며 TOP50에 이름을 올리는 성과를 거뒀다.

 

원스토어가 순위에 영향을 준 게임도 눈에 띈다. 넥슨코리아의 ‘바람의 나라: 연’은 연이은 신작 출시로 구글 플레이스토어 랭킹은 8월 대비 2계단 하락했지만, 원스토어 랭킹 1위를 유지하면서 통합 랭킹 6위 자리를 지켰다. 롱 테크 네트워크의 ‘라이즈 오브 엠파이어’도 원스토어 랭킹이 15위에서 9위로 상승하면서 통합랭킹도 56위에서 45위로 올랐다. 블랑코존의 ‘퍼즐 오브 Z’는 원스토어 랭킹이 25계단 오른 41위에 안착하면서 통합 랭킹도 24계단 오른 48위를 기록했다.

 

모바일인덱스 통합 랭킹은 빅데이터 플랫폼 기업 아이지에이웍스가 집계한 모바일인덱스 HD를 기반으로 제공되며, 네이버 모바일 버전에서 ‘모바일 게임 순위’를 검색하거나 모바일인덱스에서 확인할 수 있다.

 


 

레드랩게임즈 웹3 MMORPG '롬: 골든 에이지...
넷마블, 신작 '뱀피르' 디렉터스 코멘터리 ...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그룹 임직원들...
세시소프트 '천상비M' X 카카오페이지 웹툰...
토끼 탐험대의 여정, CFK 2D 플랫포머 신작...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코난테크놀로지, 정부 AI에 100조원 투자 목표... '소버린 AI 개...
에이치브이엠, 이스라엘 이란 공격... 중동위기 고조에 '이스라...
넥써쓰, 크로쓰 생태계 스테이블코인 USD1 도입 부각 '강세'...
미스터블루, 웹툰 세액공제 지원 본격화... 민주당, 'K-콘텐츠' ...
시프트업, 스텔라블레이드 글로벌 판매 1위에 동접 20만 명 육박...
헥토파이낸셜, 스테이블코인 시장 진출... '하이파이브랩'과 스...
아이티센글로벌 자회사 크레더, 중동 바레인 경제개발위원회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