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비트&스톡

삼성출판사, 스마트스터디 4조 밸류 코스피 상장 추진... 17% 지분가치 부각 '강세'

2021년08월13일 14시15분
게임포커스 산업취재팀 (desk@gamefocus.co.kr)

삼성출판사가 강세다.


삼성출판사는 13일 오후 1시 45분 현재 전거래일보다 20.22% 상승한 49950원에 거래되고 있다.


핑크퐁 아기상어로 유명한 스마트스터디가 국내 코스피 시장에 4조 밸류 상장을 추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삼성출판사가 큰 폭으로 상승하고 있으며 토박스코리아, 유진로봇 등 관련주들도 상승세를 기록중이다.


삼성출판사는 스마트스터디의 지분 16.9%를 보유하고 있는 2대 주주다.


보도에 따르면, 핑크퐁', '아기상어'로 K콘텐츠의 저력을 세계에 발휘한 글로벌 콘텐츠 기업 스마트스터디가 국내 유가증권 시장 상장에 본격적으로 착수했다. 


13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스마트스터디의 국내 상장을 맡은 대표 주관사 미래에셋증권이 스마트스터디의 기업 가치를 산정하기 위해 이날 오전 10시30분부터 오후 6시까지 초도 실사를 진행한다. 


스마트스터디가 내부적으로 원하는 기업가치는 최대 4조원이다. 상장이 차질없이 마무리되면 국내 첫 조단위의 유아동(캐릭터)콘텐츠 기업 상장의 기록을 세우게 되는 것이다. 최근 주관사를 선정한 '뽀롱뽀롱 뽀로로', '꼬마버스 타요' 등의 에애니메이션 제작사 아이코닉스의 기업가치는 3000~4000억원 수준으로 평가 받는다. 앞서 '캐리와 장난감 친구들'로 유명한 캐리소프트의 2019년 코스닥 시장 상장 당시 기업가치는 공모가(9000원) 기준 520억원 수준이었다.


스마트스터디는 올해 상반기 투자 유치 과정에서 기업가치 1조원을 인정받았다. 국내 유아동 콘텐츠 기업 중에서 유니콘이 된 것은 스마트스터디가 처음이다.

 

젠지 '2024 MSI'에서 中 1번 시드 BLG 꺾고...
SBXG·에어부산 지역 경제 발전 공동 마케...
‘샬레’ 선생님들 헤쳐 모여! 넥슨 ‘블루...
프롬소프트 키타오 야스히로 개발자 '엘든...
전국 '디맥' 팬 성수동에 집결, 공연 & 팝...
kakao 트위터로 보내기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에스피소프트, MS 아마존 340조 AI 데이터댐 경쟁... MS SPLA 사...
이노룰스-비트컴퓨터,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의료정보화 신규...
네오핀, 글로벌 RWA 선두주자 도약 위한 신규 RWA 플랫폼 계획 ...
네오위즈 '이드 서울 2024' 베뉴 스폰서 참여, 오프닝 세레모니 ...
위메이드, 사우디아라비아 로그 센티널 스튜디오와 위믹스 온보...
동아엘텍, 사피엔반도체 강세에 자회사 투자 부각 '상승세'...
네오핀, 핀시아를 이더리움과 클레이튼으로 연결하는 최초의 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