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취재

6월 맞이 이벤트 실시한 넥슨 '피파온라인4', PC방 사용시간 11% 상승

2021년06월09일 09시30분
게임포커스 백인석 기자 (quazina@gamefocus.co.kr)

 

6월 첫째 주를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 게임들의 PC방 사용시간이 상승세를 보였다.

 

미디어웹이 제공하는 '게임트릭스 주간 종합 게임 동향(2021.05.31~2021.06.06)'에 따르면, 넥슨이 서비스 중인 '피파온라인4'가 다양한 이벤트에 힘 입어 사용시간이 상승했다.

 

'피파온라인4'의 전주대비 사용시간은 11.16% 상승했다. 최근 게임 내에서 '국가대표 예선경기 승부예측' 등의 이벤트를 진행한 것이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 것으로 풀이된다. 이에 '피파온라인4'는 점유율 5.17%로 4위를 기록했다.

 

이어 엔씨소프트가 서비스하는 '아이온'의 전주대비 사용시간이 4.69% 상승, 점유율 2.26%로 8위를 유지했다. 또한 블리자드의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는 전주대비 사용시간이 12% 상승해 점유율 1.01%로 11위를 기록했다.

 

이 밖에도 '스타크래프트2'의 전주대비 사용시간은 10.06% 상승, 점유율 0.4%를 기록해 18위에 자리했다. 게임트릭스 측은 "이벤트를 진행한 게임을 중심으로 PC방 사용시간이 상승세를 보였으며, 그 밖의 게임 역시 전주대비 소폭 상승하는 모습을 보였다"라고 전했다.

 

[포토]어딜 가도 팬들로 '인산인해', 사진...
중국에도 전파하는 ‘볼따구’의 매력, 에...
[포토]'블루 아카이브' 등 한국 서브컬처 ...
'2025 MSI' 우승은 LCK 확정 T1, LPL 1시드...
위메이드맥스 신작 로그라이크 디펜스 게임...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코난테크놀로지, 정부 AI에 100조원 투자 목표... '소버린 AI 개...
디랩스 게임즈 권준모 대표, 일본 ‘IVC 서밋 2025’ 패널 연사...
넥써쓰, 국내 1위 KODA와 가상자산 커스터디 계약 체결...
크래프톤, 네이버제트 합작사美 서클과 USDC 정산시스템 공동개...
크라우드웍스, 네이버 지분투자, AI국책과제 공동 수행... 소버...
카이아, 일본블록체인협회(JBA) 정회원 합류… 일본 시장 내 입...
블록체인 P2P 게임 자산 ‘오버테이크 마켓플레이스’ 오픈 베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