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국산 인디 호러 어드벤처 게임 '관문고 : The Ghost Gate', 3월 13일 스팀 발매 예정

등록일 2021년02월24일 09시33분 트위터로 보내기

 

한국 인디 게임 개발 팀 Studio AWE가 호러 비주얼 노벨 게임 '관문고 : The Ghost Gate'를 2021년 3월 13일 토요일, 스팀을 통해 발매할 예정이다.

 

관문고는 포인트&클릭 어드벤처 시스템을 가미한 호러 비주얼 노벨이다.
 
스팀을 통해 한국형 호러를 전세계에 보여주자는 기획으로 시작하여, 한국 호러 영화의 스토리 구조와 한국 웹툰풍 그림체를 활용하여 제작했다.

 

Studio AWE 측은 "학교 괴담이라는 익숙한 소재를 다용하면서도 클리셰를 비튼 부분도 많기 때문에, 유저 분들에게 익숙함과 신선함을 동시에 제공해드릴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또한 "화이트 데이, 링, 엑소시스트 등 게임에 한정하지 않고 여러 유명 작품을 오마주하고 있으므로, 어떤 오마주가 있는지 찾아보시는 것도 또 하나의 즐거움이 될 것입니다"라고 전했다.

 


 

시놉시스
영계와 통하는 관문에 세워진 학교, 그믐날 밤이 되면 그 기운이 깨어난다.

 

학교에 널리 퍼진 괴담의 실체를 확인하기 위해서, 놓고 온 물건을 가지러 가기 위해, 저마다의 이유로 한밤중에 학교로 찾아간 고등학생들은 정체를 알 수 없는 귀신들을 마주하고 공포에 사로잡힌다. 친구도 잃어버리고 나갈 수도 없게 된 학교 안에서, 학생들은 실낱 같은 단서에 의존해 진상을 파악하기 시작하는데…

 

포인트&클릭 어드벤처 시스템을 가미한 호러 비주얼 노벨
관문고는 일반적인 비주얼 노벨 게임과 마찬가지로 선택지를 골라서 진행하며, 몇 초 이내로 단서를 찾는 탐색 스테이지(숨은 그림 찾기)도 만나볼 수 있다. 

 

2개의 흐름이 병렬로 진행되는 메인 에피소드
관문고의 메인 스토리는 2개 그룹의 시점으로 병렬 진행되는 구조를 채택했다. 각 그룹이 어떻게 움직이고 어떻게 서로 만나게 되는가, 그리고 한 그룹의 행동이 다른 그룹에게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가가 볼거리다.
 
과거에 일어난 사건들을 알 수 있는 사이드 에피소드
관문고에는 다수의 캐릭터가 등장한다. '왜 얘는 쟤를 알고 있을까?', '걔는 왜 다른 애들한테 그런 태도를 취하는 걸까?' 등의 여러 가지 의문점이 사이드 에피소드에서 풀리게 된다.
 
캐릭터별 애프터 스토리, 인물 정보 등 다양한 수집 요소
'관문고 13대 괴담'의 내용이나 게임을 진행하면서 겪은 일들, 인물 정보 등의 수집 요소를 게임 내 메뉴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엔딩을 본 후에 볼 수 있는 캐릭터별 애프터 스토리, 데드 엔드를 전부 수집하면 볼 수 있는 어나더 스토리 등 풍부한 컨텐츠를 제공한다.

 

캐릭터 소개

 


 

채승연

관문고 2학년

 

학교에 두고 온 수학 문제집을 가지러 왔다.

 

한밤중에 홀로 학교에 들어가는 것이 무서워서 친구인 지희를 불러서 함께 들어가기로 했는데…

 


 

서하린

관문고 1학년

 

친구들에게 괴담 탐방을 제안한 주범이다.

 

자신을 포함한 5명이 학교에 모여서, 들은 대로 자정을 기다리기로 했는데…

 

한편, '관문고 : The Ghost Gate'는 2021년 3월 13일 토요일에 스팀에서 발매될 예정이다.

 

2월 28일까지, 후기를 작성하고 응모하시면 추첨을 통해 게임 키를 지급하는 체험판 플레이 후기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