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경기콘텐츠진흥원, VR AR 기업교류회 온라인으로 개최

등록일 2020년05월22일 09시36분 트위터로 보내기

 

경기콘텐츠진흥원(원장 송경희)은 2020년 경기도 VR/AR 기업육성 지원사업으로 '2020 NRP VR-밋업 2회차'(이하 VR밋업)를 5월 28일(목)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경기도는 경기도 VR/AR 기업육성 사업인 NRP(New Reality Partners) 프로그램을 통해 매년 다양한 분야의 VR/AR 기업을 선발하고, 자금 지원 및 사업화 컨설팅 등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올해 NRP 프로그램으로 새롭게 시도한 VR밋업(Meetup, 기업교류회)은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언택트, Untact) 방식으로, VR기술을 활용하여 진행되는 국내 최초의 정기 행사이다.

 

특히 실제 장소 및 참석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다수 참여자가 VR기기(HMD)를 통해 가상 아바타 형태로 VR플랫폼에 접속하여 기업교류회를 진행하는 새로운 네트워킹 방식으로 진행된다.

 

초청 발제자의 발표를 가상공간 내에서 듣고, 질의응답 역시 VR 속에서 이루어지는 등 누구나 어디서든 참여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이번 2회차 VR밋업은 글로벌 AR(증강현실) 디바이스 산업의 선두기업인 엔리얼(Nreal)을 초청했다. 엔리얼은 최신 AR글래스를 소개하고, 글로벌 AR산업의 현황과 전망을 주제로 발표할 예정이다.

 

엔리얼은 작년 11월 경기도 VR/AR 지원기업 성과발표회인 NRP 데모데이에도 참석하여, AR글래스 시연 및 발표를 하는 등 도내 VR/AR 콘텐츠 기업과의 협력을 꾸준히 모색하고 있다.

 

경기콘텐츠진흥원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언택트 기술이 주목받는 만큼, 경기도는 VR기술을 통한 선도적인 기술 적용을 시도하고 있다"며 "VR밋업을 통해 도내 VR/AR 기업들이 실생활에 필요한 비대면 VR 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는데 도움이 되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5월 28일(목) 오후 3시부터 진행될 이번 VR밋업 2회는 오큘러스 GO, PICO G2 등 VR기기를 보유한 누구나 무료로 참석할 수 있다.

 

VR앱스토어에서 전용 VR플랫폼인 'XR클래스'을 다운받은 후 VR밋업 2회차 가상공간으로 입장할 수 있다.

 

VR밋업 참석 신청은 '온오프믹스'에서 신청하며, 보다 자세한 문의는 경기콘텐츠진흥원 미래콘텐츠팀(031-8064-1719)를 통해 가능하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센터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