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프리크, 공식 방송 통해 '포켓몬스터 소드 실드'의 유료 DLC '익스팬션 패스' 공개

등록일 2020년01월10일 18시00분 트위터로 보내기


 

'포켓몬스터' 시리즈를 개발 중인 게임프리크가 유튜브 공식 방송을 통해 시리즈 최신작 '포켓몬스터 소드 실드'의 유료 DLC '포켓몬스터 소드 실드 익스팬션 패스'를 공개했다.

 

포켓몬스터 소드 실드 익스팬션 패스는 6월 30일 공개 예정인 '갑옷의 외딴섬'과 11월 30일 배포 예정인 '왕관의 설원'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전에도 포켓몬스터 시리즈는 같은 지방을 배경으로 스토리가 확장된 버전을 출시한 적이 있었지만 세이브 이전이 없어 스토리를 처음부터 시작해야 하는 어려움이 있었다. 하지만 이번 익스팬션 패스는 유저들의 세이브 정보가 남은 상태로 새로운 스토리를 진행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게임프리크는 이번 DLC를 통해 지난 해 게임 출시 후 유저들이 많은 불만을 보였던 '이상해씨'와 '꼬부기' 등 게임 상에서 미구현 된 이전 시리즈 포켓몬 200종의 업데이트 사실을 공개함과 동시에 이들 중 일부의 가라르 폼을 공개했으며 가라르 스타팅 포켓몬 3종의 거다이맥스 디자인을 공개해 눈길을 끌었다.

 


 

두 개의 DLC 중 먼저 공개될 갑옷의 외딴섬은 가라르 지방 바다 위에 떠 있는 거대한 '갑옷섬'이 배경이며 성장을 테마로 하고 있다. 이 갑옷섬은 모래 해변과 삼립, 습지 초원, 종유굴, 사구 등 다양한 자연 경관을 가지고 있으며 가라르 대륙 내에서는 볼 수 없었던 포켓몬이 등장할 예정이다.

 

갑옷섬에서는 동양 풍의 포켓몬 배틀 도장을 만날 수 있으며 주인공은 이 곳의 사범이자 챔피언 단델의 스승 '마스터드'의 제자로 들어가게 되며 거기서 유저들은 라이벌과 함께 성장하게 된다.

 


 

또한 유저들은 스토리를 진행하면서 격투타입 전설의 포켓몬 '치고마'를 얻는다. 이 치고마는 성장을 통해 압도적인 스피드로 일격을 날리는 격투, 악 타입 '일격의 태세'와 거센 물살처럼 연속적으로 공격을 퍼붓는 격투, 물 타입 '연격의 태세' 총 두가지의 태세를 가진 '우라오스'로 진화할 수 있다. 특히 이 우라오스는 태세에 따라 거다이맥스에서의 모습과 스킬도 크게 달라지기 때문에 플레이어의 전략과 조합에 맞춘 선택이 중요할 것으로 보인다.

 


 

여기에 유저들이 출시 후 아쉬움을 드러냈던 가라르 지방의 스타팅 포켓몬 고릴타, 에이스번, 인텔리레온의 거다이맥스도 갑옷의 외딴섬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이 외에도 특정 조건에서 큰 힘을 발휘하는 '규토리' 볼 제작, 경험치를 더 많이 받을 수 있는 경험부적, 새로운 기술, 새로운 외관의 자전거와 의상 등도 갑옷의 외딴섬에서 만나볼 수 있다.

 


 

다음으로 11월 공개 예정인 '왕관의 설원'은 탐구를 테마로 하는 DLC이다. 왕관의 설원에서는 설산이 우뚝 솟은 혹한의 땅 '왕관설원'이 첫 공개될 예정이다. 갑옷섬과 마찬가지로 현재의 가라르 지방에서는 만나볼 수 없었던 포켓몬들을 발견할 수 있으며 수상한 유적과 수수께끼의 거대한 나무 등 탐색하고 탐구하는 재미를 극대화 한 장소라고 할 수 있다.

 

주인공은 이 왕관설원 탐험대의 대장이 돼 눈보라 치는 설원과 '맥스 레이드 배틀'에서만 들어갈 수 있었던 '포켓몬굴'의 지하 깊은 곳을 조사하게 되고 새로운 전설의 포켓몬 풀, 에스퍼 타입의 '버드렉스'를 만나게 된다.

 

버드렉스는 한 때 왕관설원을 포함한 가라르 지방의 일부를 다스렸다고 알려진 포켓몬으로 우아하고 위엄 있는 몸가짐이 특징이다.

 


 

아울러 왕관의 설원에서는 새로운 협력 플레이 콘텐츠가 등장할 예정이다. 플레이어는 다른 친구들과 함께 왕관설원 지하에 있는 포켓몬굴을 탐험하게 되는데 이 굴 깊은 곳에는 이전 시리즈에서 등장했던 전설의 포켓몬이 다이맥스한 모습으로 등장한다.

 

특히 일부 전설의 포켓몬은 왕관설원 곳곳에 가라르폼으로 등장할 예정이어서 팬들의 눈길을 끌기도 했다.

 


 

게임프리크는 방송을 통해 익스팬션 패스를 구매하지 않은 유저들도 콘텐츠 배포 시기에 맞게 무료 업데이트를 진행, 통신 교환 등을 통해 DLC를 통해 공개된 신규 포켓몬을 입수할 수 있다고 밝혔다.

 

방송에서는 포켓몬스터 시리즈 전용 클라우드 서비스인 '포켓몬 홈'에 대한 일부 정보도 공개됐다. 방송에서 공개된 내용에 따르면 유저들은 포켓몬 홈을 통해 이전 시리즈의 포켓몬 중 익스팬션 패스에 등장하는 포켓몬들을 데려올 수 있게 된다. 포켓몬 홈은 오는 2월 정식 론칭하며 관련된 내용은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한편 포켓몬스터 소드 실드의 익스팬션 패스는 각 버전 별로 29,900원에 닌텐도 e샵에서 구매할 수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