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취재

컴투스 신작 서브컬처 게임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 양대 앱 마켓 매출 상위권 진입… 순조로운 출발

2024년04월01일 12시25분
게임포커스 김성렬 기자 (azoth@gamefocus.co.kr)

 

2024년 4월 첫째 주 모바일게임 매출 순위에서는 구글 플레이에서는 1주년 업데이트와 신규 캐릭터 '아케론' 효과를 본 업데이트에 힘입은 '붕괴: 스타레일'과 신작 서브컬처 게임으로 주목을 받은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의 순항이 돋보인다.

 

다만 이 외에는 큰 변화 없이 지난 주와 비슷한 순위 흐름이 이어지고 있다. 구글 플레이에서는 '라스트 워: 서바이벌'이 1위를 기록하는 가운데 '리니지M', '오딘: 발할라 라이징', '리니지W', '롬: 리멤버 오브 마제스티', '아키에이지 워', '리니지2M' 등 MMORPG들이 TOP 10를 대거 차지하고 있다.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버섯커 키우기', '라스트 워: 서바이벌', 'FC온라인M', '화이트아웃 서바이벌', 'FC모바일', '붕괴: 스타레일', '브롤스타즈' 등 MMORPG 외 장르들도 TOP 10 내에서 순항 중이다.

 

컴투스의 신작 서브컬처 게임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는 양대 앱 마켓 매출 순위 상위권에 진입하면서 순조롭게 출발했다. 구글 플레이에서는 26위,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15위를 기록하고 있다.

 

#구글 플레이

먼저 구글 플레이에서는 '라스트 워: 서바이벌'이 1위를 기록한 가운데, '붕괴: 스타레일'이 3위로 상위권에 재진입했다. 호요버스는 '붕괴: 스타레일'의 서비스 1주년 기념 업데이트와 함께 신규 캐릭터 '아케론'을 선보이면서 순위 상승을 이끌어냈다.

 


 

'롬: 리멤버 오브 마제스티'는 순위가 소폭 하락해 7위, '버섯커 키우기'도 9위에 머무르며 최상위권 순위에 다소 변화가 일어났다.

 

11위부터 20위 사이에서는 큰 변화는 없는 상황이다. '브롤스타즈'와 '로얄 매치'가 TOP 10 재진입을 노리고 있으며, '뮤 모나크'와 '나이트 크로우'는 각각 14위, 16위로 순위가 이전보다 소폭 하락했다.

 

최근 콜라보를 진행했던 '승리의 여신: 니케', '세븐나이츠 키우기'는 각각 15위, 17위로 순항 중이다. '승리의 여신: 니케'는 인기 라이트노벨 원작 TVA 'Re: 제로부터 시작하는 이세계 생활'과의 콜라보를, '세븐나이츠 키우기'는 네이버웹툰 '화산귀환'과 콜라보를 진행한 바 있다.

 


21위부터 30위 사이에서는 컴투스의 신작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가 26위로 상위권에 진입했다.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는 조이시티 자회사 모히또게임즈에서 개발하고 컴투스가 서비스하는 신작 서브컬처 게임이다. 출시 하루 만에 구글 플레이 인기 순위 1위를 기록하면서 서브컬처 마니아들에게 주목을 받았으며 매출 순위 또한 상위권에 안착했다.

 

이 게임은 가상 세계의 AI 소녀 '프록시안'과 멸망을 막기 위해 함께 싸운다는 어반 판타지 스토리, 듀얼 궁극기를 활용한 전략적 전투, 캐릭터들과 대화하거나 일상을 엿볼 수 있는 '인스타시드', '플러그인'을 획득하면 해금되는 고퀄리티의 일러스트 등을 갖췄다.

 

컴투스와 모히또게임즈는 게임의 서비스 초반부터 유저들의 피드백을 수용하고 콘텐츠에 대한 일부 개선도 빠르게 적용하는 등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어, 향후 게임의 성적과 평가도 더욱 나아질 전망이다.

 

#애플 앱스토어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버섯커 키우기'와 '라스트 워: 서바이벌'의 투톱 체제가 이어지고 있다. '리니지M'과 'FC온라인M' 그리고 '화이트아웃 서바이벌'이 TOP 5를 형성하고 있으며, '오딘: 발할라 라이징'과 '붕괴: 스타레일', '브롤스타즈' 등이 TOP 10 내에서 순항 중이다.

 

컴투스의 신작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는 15위를 기록하고 있다. 지난 주말에는 잠시나마 10위를 기록하는 등 초반 분위기는 좋은 편으로, 향후 운영과 유저들의 피드백 수용, 적극적인 소통 등이 더해지면 롱런할 수 있는 타이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 외에 3월 말 KBO 리그 개막과 함께 순위가 상승세를 탄 '컴투스프로야구V24'는 18위를 기록하고 있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19위)과 '던전앤파이터 모바일'(20위)도 지난 주와 비슷한 순위로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

 

21위부터 30위 사이에는 '프라시아 전기'와 '나이트 크로우' 등 MMORPG 외에도 '쿠키런: 오븐브레이크'(24위), '전략적 팀 전투'(25위), '메이플스토리M'(26위), '승리의 여신: 니케'(27위) 등이 이름을 올렸다.

‘샬레’ 선생님들 헤쳐 모여! 넥슨 ‘블루...
프롬소프트 키타오 야스히로 개발자 '엘든...
전국 '디맥' 팬 성수동에 집결, 공연 & 팝...
픽셀리티 25일 개막하는 유럽 스타트업 행...
목표는 '2025년 가을', 락스타게임즈 최신...
kakao 트위터로 보내기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에스피소프트, MS 아마존 340조 AI 데이터댐 경쟁... MS SPLA 사...
이노룰스-비트컴퓨터,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의료정보화 신규...
네오핀, 글로벌 RWA 선두주자 도약 위한 신규 RWA 플랫폼 계획 ...
네오위즈 '이드 서울 2024' 베뉴 스폰서 참여, 오프닝 세레모니 ...
위메이드, 사우디아라비아 로그 센티널 스튜디오와 위믹스 온보...
동아엘텍, 사피엔반도체 강세에 자회사 투자 부각 '상승세'...
네오핀, 핀시아를 이더리움과 클레이튼으로 연결하는 최초의 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