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IT

T3엔터테인먼트 '씽크코딩', 학교 수업에 첫 도입

2019년08월28일 09시38분
게임포커스 이혁진 기자 (baeyo@gamefocus.co.kr)

 

T3엔터테인먼트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코딩 교육 플랫폼 '씽크코딩'이 일선 학교 수업에 첫 도입됐다.

 

최근 서울 개봉중학교의 소프트웨어(SW) 자유학기제 수업에 씽크코딩이 도입됐다. 회사 측에 따르면 내년 1월2일까지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씽크코딩을 활용한 수업이 진행된다.

 

이번 수업은 서울특별시교육청 산하 구로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와 연계해 이뤄졌다. 센터는 학생들이 자기주도적으로 진로를 설계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으로 싱크코딩을 개봉중학교에 소개했다.

 

씽크코딩은 게임 만들기를 직접 기획, 실행, 수정, 완성하는 커리큘럼을 통해 자연스레 코딩의 개념에 대해 이해하고 코딩 능력 및 컴퓨팅 사고력, 창의력, 문제 해결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설계한 교육 플랫폼이다.

 

간단한 체험 학습 수준의 교육이 아닌 난이도 있는 코딩 교육 커리큘럼이 학생들에게 제공된다. 학생들은  프로젝트를 진행하기 위해 필요한 수학, 과학 등의 원리를 이해하게 된다.  또한 알고리즘을 짜고 스크래치로 게임을 직접 만들어보며 자신이 원하는 바를 표현할 수 있다.

 

T3엔터테인먼트는 이를 통해 일방적으로 정보를 전달하는 수업이 아닌 SW 및 코딩에 대해 관심과 흥미를 가질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개봉중학교뿐만 아니라 코딩 교육에 대한 관심이 높은 교육기관에 씽크코딩 보급을 확대할 계획이다.

 

이승은 T3엔터테인먼트 교육사업팀 PM은 "씽크코딩은 기존 학원 시장을 넘어 일선 중학교 시장으로까지 진출했다"라며 "최근 코딩 수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만큼 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나 공교육 기관에서도 문의가 늘고 있어, 사교육기관뿐 아니라 공교육 기관에도 콘텐츠 공급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금주의 게임일정]국내 최대 게임박람회 '...
라인스튜디오, 사내 미니 게임 공모전 '미...
엔씨소프트 '지스타 2025' 통해 게이밍 하...
호요버스 '붕괴: 스타레일', 신규 캐릭터 '...
넥슨-갤럭시 스토어 '갤럭시 Z 폴드7 아리...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우리기술투자, 두나무 송치형 네이버파이낸셜 최대주주 등극 가...
네오셈, 엔비디아 인텔에 50억달러 투자 차세대칩 공동 개발... ...
어보브반도체, 삼성전자 SiC 전력반도체 상용화 시동... 삼성전...
제이티, AI 데이터센터 SSD 수요 폭증... 삼성 SSD 테스트핸들러...
헥토파이낸셜, 네이버페이 간편결제 인프라 공급 부각... 네이버...
와이즈넛, 정부 국정자원 NHN클라우드로 이전 확정... NHN클라우...
다날, 네이버 업비트 인수로 스테이블코인 본격화... 결제시스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