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취재

에누마 'KitkitSchool', 우승상금 1천만달러 '글로벌 러닝 X프라이즈' 최종 승자로 선정

2019년05월16일 13시28분
게임포커스 이혁진 기자 (baeyo@gamefocus.co.kr)

 
교육앱 제작 스타트업 '에누마'(Enuma)가 1000만 달러의 상금이 걸린 글로벌 교육앱 콘테스트 '글로벌 러닝 X프라이즈'(Global Learning Xprize) 최종 승자로 선정됐다.
 
에누마는 게이머들에게는 조금 생소할 수도 있지만 150여개국에 서비스중인 '토도수학'으로 실적을 내고 있는 실리콘밸리 스타트업이다.
 
'글로벌 러닝 X프라이즈'(Global Learning Xprize)는 XPRIZE라는 세계 최대의 비영리 벤처 기관이 UN과 함께 진행하는 경연대회로, 엘론 머스크가 상금 1000만 달러를 전액 출연한 이 경연 대회의 내용은 단순하다.
 
'학교도 교사도 없는 아프리카 오지의 아이들에게 타블렛 기반의 솔루션으로 가장 의미있는 학습 성과를 낸 스타트업에게 1000만 달러의 상금을 주겠다'는 것이다.
 

 
에누마가 제작한 'KitkitSchool'은 최종 결선에 올라 실제 탄자니아에서 교육에 투입되었다. 실제 현장에서 일정 기간 앱을 사용해 현지 아이들이 좋은 성과를 낸 앱이 선정되는 방식으로, 16일 'KitkitSchool'과 'onebillion'이 최종 승자로 발표됐다.
 
에누마는 엔씨소프트 출신의 이수인 대표를 비롯해 '리니지2'로 이름을 알린 김형진 게임 디자이너 등 게임 개발자로 경력을 쌓은 개발자를 여럿 보유하고 있는 개발사. 에누마의 이번 쾌거는 한국 게임사, 게임 개발자들에게 도전할 수 있는 길이 다양함을 보여주는 사례로 평가해야할 것 같다.
 
[체험기] 최고 단계의 무기도 성장할 수 있...
레드랩게임즈 웹3 MMORPG '롬: 골든 에이지...
넷마블, 신작 '뱀피르' 디렉터스 코멘터리 ...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그룹 임직원들...
세시소프트 '천상비M' X 카카오페이지 웹툰...
kakao LINE

관련뉴스

[신년 인터뷰]엔씨소프트 임원에서 스타트업 개발자로, '에누마' 합류 김형진 게임 디자이너를 만나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코난테크놀로지, 정부 AI에 100조원 투자 목표... '소버린 AI 개...
에이치브이엠, 이스라엘 이란 공격... 중동위기 고조에 '이스라...
넥써쓰, 크로쓰 생태계 스테이블코인 USD1 도입 부각 '강세'...
미스터블루, 웹툰 세액공제 지원 본격화... 민주당, 'K-콘텐츠' ...
시프트업, 스텔라블레이드 글로벌 판매 1위에 동접 20만 명 육박...
헥토파이낸셜, 스테이블코인 시장 진출... '하이파이브랩'과 스...
아이티센글로벌 자회사 크레더, 중동 바레인 경제개발위원회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