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게임정보 > 뉴스

아프리카티비(TV)-서울시자원봉사센터 '시민참여형 사회공헌 콘텐츠 활성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2019년05월09일 11시10분
게임포커스 신은서 기자 (ses@gamefocus.co.kr)

 

아프리카TV가 천만 서울시민의 '일상 속 작은 실천'을 위한 도우미가 됐다.

 

아프리카TV는 8일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서울시자원봉사센터 내 회의실에서 서울시자원봉사센터와 '시민참여형 사회공헌 활동 콘텐츠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에는 아프리카TV 이민원 콘텐츠전략사업본부장과 서울시자원봉사센터 안승화 센터장이 참석했다.

 

서울시자원봉사센터는 시민 중심의 자발적인 봉사활동 참여 및 자원봉사 활동의 저변 확대를 위한 사업을 담당하는 서울시 산하 기관이다. 현장 중심의 활동 외에도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한 참여형 콘텐츠를 전개하는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아프리카TV는 업무 협약을 바탕으로 공익적 사회 활동에 대한 서울시민의 참여를 이끌어내기 위한 콘텐츠 제작에 협력할 계획이다. 업무 협약의 일환으로 'BJ커뮤니케이터'가 새롭게 구성되어 운영된다.

 

'커뮤니케이터'는 서울시자원봉사센터의 1인 미디어 중심 자원봉사활동이다. 서울시자원봉사센터는'버스기사와 승객간의 인사를 통한 안전한 환경 만들기'와 같은 일상 속 시민 참여 활동을 커뮤니케이터 프로그램과 함께 발굴 및 실행하고 있다.

 

BJ들이 참여하는 'BJ커뮤니케이터'를 통해서는 기존의 일방향적 콘텐츠 전달에서 벗어나 실시간 방송, VOD영상 및 댓글로 시민들과 직접 소통하는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BJ커뮤니케이터'에는 아프리카TV를 통해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는 '우기성'을 비롯한 총 10여명의 BJ가 참가해 시민들의 적극적인 행동 참여를 이끌어 낼 계획이다.

 

아프리카TV 이민원 콘텐츠전략사업본부장은 “이번 업무 협약은 천만 서울시민의 사회 참여를 이끌어내는 것에 1인 미디어 시대 주인공인 BJ들의 영향력이 기여하게 됐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라며, “공익적 성격의 1인 미디어 활동이 점차 대중적인 콘텐츠로 자리잡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샬레’ 선생님들 헤쳐 모여! 넥슨 ‘블루...
프롬소프트 키타오 야스히로 개발자 '엘든...
전국 '디맥' 팬 성수동에 집결, 공연 & 팝...
픽셀리티 25일 개막하는 유럽 스타트업 행...
목표는 '2025년 가을', 락스타게임즈 최신...
kakao 트위터로 보내기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1 예비 베플
봉사의 형태가 요새 시대의 변화에 맞춰 변화하는 모습이 굉장히 보기 좋습니다.
1인 미디어의 점유율이 점점 커져가는 시대에 굉장히 부합하는 봉사활동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앞으로 이러한 형태의 봉사가 점점 확정되었으면 좋겠네요
봉사에 참여하시는 모든 1인 방송자 분들 화이팅입니다!!
naver_43275680 | 05.11 22:21
댓글 0
4 1
봉사의 형태가 요새 시대의 변화에 맞춰 변화하는 모습이 굉장히 보기 좋습니다.
1인 미디어의 점유율이 점점 커져가는 시대에 굉장히 부합하는 봉사활동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앞으로 이러한 형태의 봉사가 점점 확정되었으면 좋겠네요
봉사에 참여하시는 모든 1인 방송자 분들 화이팅입니다!!
naver_43275680 | 05.11 22:21
댓글 0
4 1
1

많이 본 뉴스

에스피소프트, MS 아마존 340조 AI 데이터댐 경쟁... MS SPLA 사...
이노룰스-비트컴퓨터,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의료정보화 신규...
네오핀, 글로벌 RWA 선두주자 도약 위한 신규 RWA 플랫폼 계획 ...
네오위즈 '이드 서울 2024' 베뉴 스폰서 참여, 오프닝 세레모니 ...
위메이드, 사우디아라비아 로그 센티널 스튜디오와 위믹스 온보...
동아엘텍, 사피엔반도체 강세에 자회사 투자 부각 '상승세'...
네오핀, 핀시아를 이더리움과 클레이튼으로 연결하는 최초의 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