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e-sports

넥슨 '2018 카트라이더 리그 듀얼 레이스X' 16일 개막

2018년08월14일 17시15분
게임포커스 이혁진 기자 (baeyo@gamefocus.co.kr)

 

넥슨(대표 이정헌)이 인기 캐주얼 레이싱게임 '크레이지레이싱 카트라이더(이하 카트라이더)' 대회 '2018 카트라이더 리그 듀얼 레이스X(이하 듀얼 레이스X)'를 오는 16일부터 선보인다.

 

올 여름 시즌 이벤트 대회로 마련된 '듀얼 레이스X'는 총 상금 2,100만 원 규모로 열리며, 16일 개막전을 시작으로 9월 15일까지 5주간 진행된다.

 

특히, 이번 대회는 풀리그가 끝나고 순위에 따라 포스트시즌을 치르는 방식으로 진행되어 리그 종료 시점까지 긴장감 넘치는 승부가 예상된다. 또한 신규 트랙과 카트바디가 등장하고, 최고의 선수 8명이 출전하는 개인전 경기도 준비되어 다양한 볼 거리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개막 경기에서는 지난 리그 '듀얼 레이스 시즌3'의 우승자 문호준 선수가 이끄는 '아프리카 플레임(Afreeca Flame)'과 준우승자 유영혁 선수가 이끄는 '제닉스 스톰(Xenics Storm)'이 맞붙는다. 또, 올해 새롭게 창단한 '락스 게이밍(ROX Gaming)'과 지난 시즌 4강의 저력을 보여준 '오즈 판타스틱(Oz-FANTASTICK)'이 격돌한다.

 

넥슨은 개막전 현장에서 관람객들을 대상으로 타임어택 쉐도우 모드를 활용한 기록 경신 이벤트 '탑기어 카트라이더'를 실시한다. 매주 TOP 10 순위 기록자에게 '넥슨캐시' 등을 선물하고 '카트라이더' 페이스북 페이지 노출 기회를 제공한다.

 

한편, '카트라이더' 리그는 2005년부터 현재까지 이어져온 국산 게임 리그 중 최장수, 최다 리그 개최 종목이다. 지난 4월에 열린 '카트라이더 리그 듀얼 레이스 시즌 3' 결승전은 30초 만에 전석이 매진되는 등 인기 e스포츠 종목으로 맹활약 중이다.

 

아카츠키 게임즈, '괴수 8호 THE GAME' 정...
2026년 '붉은 말의 해' 병오년, 설날 황금 ...
발렌타인데이로 시작하는 설 연휴에 솔로도...
그라비티 2025년 연간 실적 공개… 전년 대...
넷마블, 오픈월드 RPG 신작 '일곱 개의 대...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필에너지, 삼성SDI·현대차I '로봇배터리 동맹' 부각... 삼성SDI...
티에이치엔, 현대차 로봇·AI 덕에 시총 3위 등극... 현대차그룹...
슈어소프트테크, 현대차 '피지컬 AI' 덕에 시총 3위 등극... 자...
컴퍼니케이, 업스테이지 아마존·AMD 본사 투자 유치에 몸값 4조...
우림피티에스, 아틀라스 호평에 현대차 시총3위 등극... 보스턴...
러셀, 현대차 정의선 회장 로봇 상용화 박차... 러셀로보틱스 현...
디아이씨, 테슬라 '옵티머스' 대량 생산 전환 계획… 로봇 관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