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e-sports

라이엇게임즈, 롤 프로게이머 대상 미디어 교육 실시

2014년07월23일 12시18분
게임포커스 이혁진 기자 (baeyo@gamefocus.co.kr)

'리그 오브 레전드(League of Legends, 이하 LoL)'의 개발 및 유통사인 라이엇 게임즈(한국대표 이승현)는 LoL 프로게이머들을 대상으로 미디어 트레이닝을 성공적으로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는 기존에 연단위로 진행되어 온 'LoL 프로플레이어 오리엔테이션(소양 교육)'과 별도로 구단 별 심화학습 형태로 마련됐다. 실제 교육의 대상으로는 한국e스포츠 협회소속의 총 14개 팀, 90여 명의 프로플레이어가 참여했다.

라이엇게임즈 코리아는 LoL e스포츠가 꾸준히 뜨거운 인기를 모으며 사회 전반에서 높은 관심을 받음에 따라 프로게이머들의 프로 의식을 함양하고 대중의 관심에 대한 신뢰 및 만족도 증진을 위해 이와 같은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지난 4월부터 7월 초까지 약 3개월에 거쳐 교육이 진행됐으며, 크게 ▲언론의 특성 및 인터뷰의 가치에 대한 전문가 강의 및 ▲프로플레이어로서 인터뷰 응대의 중요성 및 활용법 강연과 ▲개인별 과거 인터뷰 사례 분석 및 포인트 강의, ▲인터뷰 상황 시뮬레이션을 통한 그룹 트레이닝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현직 기자가 멘토로 나서, 온게임넷 전용준 캐스터와 권이슬 아나운서의 생생한 피드백을 교육자료로 활용하고 미디어의 특성 및 인터뷰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상황에 대비하는 방법을 강의하는 등 실용적인 커리큘럼이 중심이 됐다.

선수들은 강의를 들은 후 소규모 그룹 형태로 직접 가상의 인터뷰를 진행하고, 이를 촬영해 즉석에서 스스로의 모습을 분석하는 등 적극적으로 프로그램에 참가했다. 또한 현장에는 각 팀의 코치 및 감독을 포함한 관계자들이 함께해 팀 전체의 프로 의식 함양에 큰 도움을 제공했다.

권정현 라이엇 게임즈 e스포츠커뮤니케이션 본부 총괄 상무는 “LoL 프로게이머들 스스로가 프로로서의 의식을 가지고 원활하게 미디어와 만날 수 있도록 돕고자 이러한 교육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향후에도 e스포츠 팬들을 위해 프로게이머들이 최고의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도록 좋은 기회를 지속적으로 만들겠다”고 덧붙였다.



 

스칸디나비아와 일본의 문화가 어우러진 특...
아카츠키 게임즈, '괴수 8호 THE GAME' 정...
2026년 '붉은 말의 해' 병오년, 설날 황금 ...
발렌타인데이로 시작하는 설 연휴에 솔로도...
그라비티 2025년 연간 실적 공개… 전년 대...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필에너지, 삼성SDI·현대차I '로봇배터리 동맹' 부각... 삼성SDI...
티에이치엔, 현대차 로봇·AI 덕에 시총 3위 등극... 현대차그룹...
슈어소프트테크, 현대차 '피지컬 AI' 덕에 시총 3위 등극... 자...
컴퍼니케이, 업스테이지 아마존·AMD 본사 투자 유치에 몸값 4조...
우림피티에스, 아틀라스 호평에 현대차 시총3위 등극... 보스턴...
러셀, 현대차 정의선 회장 로봇 상용화 박차... 러셀로보틱스 현...
디아이씨, 테슬라 '옵티머스' 대량 생산 전환 계획… 로봇 관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