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라비티가 2025년 3분기 실적 공시를 통해 매출 1,389억 원, 영업이익 213억 원을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매출은 전분기 대비 18.7% 감소했으나 전년 동분기 대비 8.2% 증가했다. 이와 반대로 영업이익은 전분기 대비 8.2% 증가했으나 전년 동분기 대비 22.8% 감소했다.
전분기 대비 매출 감소에도 영업이익 부분에서는 증가세를 유지하며 견조한 수익성을 보이고 있다는 점에서 눈길을 끈다. 남은 4분기와 2026년 기대작을 포함해 다채로운 장르의 신작 론칭을 계획하고 있는 만큼 향후 매출 및 영업이익의 상승을 기대해 볼 만하다.
그라비티의 3분기 실적에서 전분기 대비 매출 감소의 경우 모바일 부분에서는 동남아시아 지역 및 대만·홍콩·마카오 지역 ‘Ragnarok M: Classic’의 매출 감소가 많은 영향을 미쳤다. 이는 올해 7월 대만·홍콩·마카오 지역에 론칭한 ‘Ragnarok: Twilight’의 신규 매출, 북·중·남미, 오세아니아, 유럽 일부 지역 ‘Ragnarok X : Next Generation’의 매출 증가, 9월 북·남미, 유럽, 중동, 북아프리카 일부 지역, 오세아니아에 론칭한 ‘Ragnarok M: Classic Global’의 신규 매출 발생으로 일부 상쇄됐다. 온라인 부분에서는 7월 대만·홍콩·마카오 지역에 론칭한 ‘Ragnarok Zero’ 신규 매출 발생이 많은 부분에 기여했다.
그라비티는 남은 4분기와 2026년에도 전세계에 미공개 신작을 포함한 다양한 플랫폼, 장르의 게임을 적극 선보이며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설 계획이다. 먼저 라그나로크 IP 신작 ‘Ragnarok: Twilight’을 지난 10월 23일 베트남을 제외한 동남아시아 지역에 정식 론칭했다. 또한 ‘Ragnarok Landverse Genesis America’를 12월 11일 북남미 지역, ‘Ragnarok: Back to Glory’를 올해 4분기 중국 지역에 각각 선보일 예정이다. .
이와 함께 2026년에는 1분기 대만∙홍콩∙마카오 지역에 ‘Ragnarok: The New World’ 론칭을 앞두고 있다. 상반기에는 ‘Ragnarok Abyss’를 동남아시아 지역, ‘Ragnarok X : Next Generation’은 유럽 일부, 중동, 북아프리카 지역에 각각 론칭할 예정이다. 지난 10월 21일 ‘선경전설3’라는 이름으로 중국 판호를 획득한 ‘Ragnarok3’는 2026년 내 글로벌 지역 론칭을 목표로 준비 중이다.
신규 IP를 활용한 타이틀도 눈길을 끈다. 전략 카드 배틀 게임 ‘체스럼블’은 지난 10월 15일 한국과 일본을 제외한 글로벌 지역에 정식으로 선보였으며, ‘냥농장 타이쿤’은10월 28일 캐나다, 호주, 필리핀, 말레이시아 지역에 소프트 론칭했다. 배틀 로얄 장르 신작 ‘Ragnarok Endless Trails (가제)’는 2026년 1분기 동남아시아 지역에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PC&콘솔 게임으로는 10월 23일 ‘THE GOOD OLD DAYS: 누기스의 대모험’을 스팀과 닌텐도 스위치를 통해 글로벌 지역에 출시했으며 11월 6일에는 베이킹 경영 액션 RPG ‘Aeruta’를 스팀을 통해 글로벌 지역에 출시했다. 이외에도 ‘the Game of LIFE for Nintendo Switch’를 12월 18일 일본을 제외한 아시아 지역, ‘하시레 헤베레케: EX’는 2026년 상반기 글로벌 지역에 각각 선보일 예정이다.
그라비티 관계자는 “올해 3분기는 전분기 대비 매출은 감소했지만 영업이익은 증가했다는 점에서 견조한 수익성을 이어 나가는 중이다”라며, “남은 4분기와 2026년에는 ‘Ragnarok3’, ‘Ragnarok Abyss’ 등 대작을 포함한 다채로운 장르의 신작을 선보일 계획이다. 기존 타이틀 성과에 신작을 통한 성적이 더해져 다시금 실적 상승을 이어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그라비티의 2025년 3분기 실적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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