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게임정보 > 뉴스

2만명 신청 中 베타 테스트 중 밸로프 '크리티카', "현지 유저들 반응 좋다"

2025년10월23일 11시33분
게임포커스 김성렬 기자 (azoth@gamefocus.co.kr)

 

밸로프(대표 신재명)는 자사 액션 RPG ‘크리티카’의 중국 현지 베타 테스트가 순조롭게 진행 중이며, 현지 유저들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밸로프는 지난 5월 중국의 게임 전문 퍼블리셔 피닉스엔터테인먼트(Phoenix Entertainment)와 ‘크리티카’의 중화권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크리티카’는 누적 다운로드 5,000만 건, 글로벌 누적 매출 3,000억 원 이상을 기록한 밸로프의 대표 IP로, 과거 중국 서비스 당시 순왕 PC방 랭킹 7위 등을 기록하며 브랜드 인지도를 입증했다.
 
이번 베타 테스트는 15일부터 29일까지 총 14일간 진행되며, 중국 서비스 환경에 맞춰 최적화된 버전으로 선보였다. 당초 1,500명 규모로 제한된 테스트였으나 2만 명 이상이 신청할 정도로 높은 관심을 보였다. 테스트 오픈 직후 96%인 1,448명이 실제 플레이에 참여했으며, 7일차 잔존율 약 50%를 유지하며 유저들의 높은 만족도를 입증했다.
 
특히 기존 중국 서비스 경험이 있는 유저들이 신규 이용자들에게 플레이 팁을 공유하거나, 함께 콘텐츠를 즐길 유저를 모집하는 등 활발한 커뮤니티 활동이 이어지고 있다. 밸로프는 현지 유저들의 의견을 실시간으로 수집·분석하며, 피드백을 신속히 반영하고 있다.
 
유저 반응 또한 매우 긍정적이다. 크리티카 특유의 경쾌한 액션성과 타격감은 “다른 온라인 게임으로 대체할 수 없다”는 평가를 받았으며, 테스트 버전의 완성도에 대한 만족과 함께 정식 서비스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밸로프 관계자는 “이번 베타 테스트를 통해 크리티카의 브랜드 파워와 중국 시장 내 잠재 수요를 다시 한번 확인했다”며 “중국 내 정식 출시 예정인 알투비트를 포함해 글로벌 성과에 이어 중국 게임 시장 공략에 더욱 속도를 높일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밸로프는 이번 테스트에서 확보한 유저 피드백을 바탕으로 중국 정식 서비스 준비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하이가드, 5v5 기간 한정 모드 및 신규 '소...
넷마블 '마구마구 2025' 개발자 노트 통해 ...
아크시스템웍스 아시아 'Dear me, I was......
스쿠터필름즈 '모모크래시', 레몬사운드 통...
라이온하트 스튜디오 '발할라 서바이벌' 참...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디아이씨, 테슬라 '옵티머스' 대량 생산 전환 계획… 로봇 관절 ...
헥토파이낸셜, 싱가포르 핀테크 페스티벌 참가… 스테이블코인 ...
현대엘리베이터, 3072억 규모 특별배당 결정에 '강세'...
씨엠티엑스, 삼성·TSMC·마이크론 글로벌 반도체 빅3 고객사 확...
TYM, 미국과 우크라이나 종전 협상... 우크라이나 재건 기대감 '...
씨엠티엑스, TSMC 42조 투입 2나노 공장 3곳 증설 계획... TSMC ...
메타보라게임즈, 네오스텔라게임즈와 웹3 게임 공동 개발·출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