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게임정보 > 뉴스

이스트소프트, 2025년 1분기 매출액 252억 원 기록...하반기 글로벌 AI SaaS로 성과 속도 낸다

2025년05월12일 15시51분
게임포커스 신은서 기자 (ses@gamefocus.co.kr)

 

이스트소프트(대표 정상원)는 K-IFRS 연결재무제표 기준 2025년 1분기 매출액이 전년동기 대비 1.9% 감소한 약 252억 원을 기록하며 영업손실은 약 44억 원을 나타냈다고 12일 잠정 공시를 통해 발표했다.  

 

이번 1분기 실적은 AI SW, 커머스, 포털, 게임 등 전반적인 사업에서 역대 1분기 중 최대치를 기록한 전년 동기와 유사한 규모의 매출을 달성했다. 세부적으로는 게임 사업의 성장 폭이 컸고, 시장 경기의 영향을 받은 자산운용업과 커머스, 포털 사업이 상대적으로 부진했다. 

 

영업이익은 글로벌 사업을 위한 마케팅, 통신비 등 제반 비용 등의 증가로 전년 동기 대비 손실 폭이 커졌으나, 변동성 비용의 증가세가 두드러진 만큼 신규 사업 확장에 따라 손익 개선이 이루어질 전망이다.  

 

특히, 회사 측은 글로벌 AI SaaS로 출시한 AI 휴먼 서비스인 페르소닷에이아이(PERSO.ai)의 성과가 올해 하반기부터 나타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재 10만 명 이상의 가입자를 확보한 가운데 유료화 전환을 위한 기반이 충분히 마련되고 있어, 이를 기반으로 하반기에는 공격적인 가격 정책을 펼치며 글로벌 시장 공략을 강화해 간다는 계획이다. 

 

AI 교육 사업의 성장도 실적 개선에 기여할 전망이다. 23년 디지털 선도기업으로 선정된 이후 경쟁력을 강화해 온 AI 인재 양성 및 교육 플랫폼 구축 사업의 수요가 크게 늘어, 이르면 올해 말부터 가시화된 성과로 이어질 전망이다. 

 

이와 함께, 아이웨어 커머스 라운즈의 가맹사업 전국 확장과 이스트게임즈의 신작 ‘카발RED’의 출시가 이루어지면 실적 개선 효과는 더 커질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하고 있다. 
 


 

클로버게임즈, 신작 '아야카시 라이즈' CBT...
아크게임즈 '레오네'에 썸머 바캉스 페스티...
스토브, 영화 '전지적 독자 시점'과 롯데시...
볼드플레이게임즈, 히어로 슈터 '블랙 스티...
하이브IM '드림에이지'로 사명 변경 "새로...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코난테크놀로지, 정부 AI에 100조원 투자 목표... '소버린 AI 개...
넥써쓰, 크로쓰 생태계 스테이블코인 USD1 도입 부각 '강세'...
미스터블루, 웹툰 세액공제 지원 본격화... 민주당, 'K-콘텐츠' ...
아이티센글로벌 자회사 크레더, 중동 바레인 경제개발위원회와 ...
드림시큐리티, 삼성코인 기대감... 삼성페이, 카카오 등에 본인...
헥토파이낸셜, 스테이블코인 시장 진출... '하이파이브랩'과 스...
모델솔루션, 애플, 가정용 로봇 개발 박차… 애플 협력사 부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