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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콜]넷마블 '일곱 개의 대죄: 오리진' 등 신작 9종 출시 예고… "기존 전략 및 방향성 그대로 이어갈 것"

2025년02월13일 16시50분
게임포커스 김성렬 기자 (azoth@gamefocus.co.kr)

 

넷마블이 13일, 2024년 연간 및 4분기 실적을 발표하고 컨퍼런스 콜을 진행했다. 컨퍼런스 콜에는 권영식 대표, 김병규 대표, 도기욱 CFO 등 경영진이 참석했다.

 

넷마블은 2024년 연간 누적 매출 2조 6638억 원(YoY 6%), 누적 영업이익 2156억 원(YoY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63억 원(YoY 흑자전환)을 기록했다.

 

2024년 4분기 실적은 매출 6490억 원(YoY -2.5%, QoQ 0.3%), 영업이익 352억 원(YoY 87.2%, QoQ -46.3%), 당기순손실 1667억 원(YoY 적자지속, QoQ 적자전환)으로 집계됐다.

 

넷마블은 'RF 온라인 넥스트'와 '세븐나이츠 리버스', '왕좌의 게임: 킹스로드', '킹 오브 파이터 AFK'를 2025년 상반기 출시할 계획이다. 또 연내 '일곱 개의 대죄: 오리진', '더 레드: 피의 계승자', '몬길: 스타 다이브', '프로젝트 SOL', '나 혼자만 레벨업: ARISE' 스팀 버전까지 총 9종의 게임을 출시할 예정이다.

 


 

넷마블의 신작 라인업과 게임 개발 전략을 묻는 질문에 권영식 대표는 "올해 신작 중 3종이 MMORPG이다 보니 많아 보일 수 있다. 하지만 장르 다양화, 플랫폼 다변화, 글로벌 중심의 서비스라는 전략은 늘 변함없이 유지해 나가고 있다"고 답했다.

 

또 권 대표는 넷마블이 오랜 시간 공을 들인 9종의 프로젝트가 여러 개 론칭 하므로, 특정 게임보다는 모든 게임에 집중해서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도록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넷마블은 2024년부터 자체 결제 시스템을 도입해 수수료를 축소하는 전략을 취한 바 있다. 권영식 대표는 이에 대해 "대부분의 게임을 PC 플랫폼에 동시 론칭하기 시작했고, PC 유저들도 견조하게 유지되고 있다. 앞으로도 지급 수수료는 개선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전망했다.

 

또 하반기 출시를 준비하고 있는 '일곱 개의 대죄: 오리진'에 대해서는 "'일곱 개의 대죄' IP 그 자체가 가장 큰 차별화 요소다. 오픈월드 게임을 여러 번 개발한 경험이 없고, 많은 회사들도 마찬가지라고 본다. 때문에 충분한 콘텐츠를 갖추기 위해 오랜 시간 인력을 투입해 개발하고 있다. IP를 잘 해석해서 즐길 거리가 풍부한 오픈 월드 게임으로 출시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넷마블은 2021년 이후 3년 만에 1주당 417원의 현금 배당을 확정했다. 배당 총액은 341억 원 규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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