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e-sports

WDG, e스포츠 리그 브랜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2024년11월21일 14시51분
게임포커스 신은서 기자 (ses@gamefocus.co.kr)

 

종합 e스포츠 전문기업 주식회사 더블유디지(이하 WDG)는 세계적 권위의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dot Design Award 2024)에서 본상인 '위너(Winner)'를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수상작은 지난 2월부터 WDG가 도입한 'E-Sports League Brand' 디자인 시스템은 올해 처음 출범한 오버워치 챔피언스 시리즈 아시아 대회(OWCS Asia)에 가장 먼저 적용되었다. 이를 통해 한국, 일본, 그리고 여러 아시아 국가에서 수십만 명이 유튜브와 트위치를 통해 생중계로 시청하고 있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1955년부터 시작되어 독일 디자인 협회(Design Zentrum Nordrhein Westfalen)가 주관하는 국제적인 디자인 공모전으로,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와 미국 IDEA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힌다.

 

매년 ▲제품디자인(Product Design)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Brands&Communication Design) ▲디자인 콘셉트(Design Concept) 등 세 가지 주요 부문에서 혁신적이고 우수한 디자인을 선보인 제품 및 브랜드를 선정해 시상한다. 올해 어워드에는 전 세계 60여 개국, 약 2만 2000여 개의 작품이 출품됐다.

 

WDG는 e스포츠 기업으로서의 정체성을 공고히 하기 위해 리브랜딩을 단행하고 이를 시각적으로 표현한 새로운 e스포츠 리그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시그니처 폰트, 새롭게 변경되는 방송용 에셋을 공개하며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부문에서 본상을 수상하는 영애를 안았다.

 

수상작들은 오는 2025년 1월 12일까지 베를린 커뮤니케이션 박물관에서 열리는 특별 전시 '레드닷 수상작 선정 전시회(Best Brands & Communication Design - Red Dot Winners Selection 2024)'에서 전시될 예정이다.
 

넷마블, 신작 '뱀피르' 디렉터스 코멘터리 ...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그룹 임직원들...
세시소프트 '천상비M' X 카카오페이지 웹툰...
토끼 탐험대의 여정, CFK 2D 플랫포머 신작...
폴포지션게임즈, ‘영혼 키우기: 두 얼굴의...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코난테크놀로지, 정부 AI에 100조원 투자 목표... '소버린 AI 개...
에이치브이엠, 이스라엘 이란 공격... 중동위기 고조에 '이스라...
넥써쓰, 크로쓰 생태계 스테이블코인 USD1 도입 부각 '강세'...
미스터블루, 웹툰 세액공제 지원 본격화... 민주당, 'K-콘텐츠' ...
시프트업, 스텔라블레이드 글로벌 판매 1위에 동접 20만 명 육박...
헥토파이낸셜, 스테이블코인 시장 진출... '하이파이브랩'과 스...
아이티센글로벌 자회사 크레더, 중동 바레인 경제개발위원회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