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게임정보 > 뉴스

부산정보산업진흥원 '지스타 2024 BTB/BTC 부산공동관' 운영

2024년11월12일 11시28분
게임포커스 신은서 기자 (ses@gamefocus.co.kr)

 

14일 개막하는 글로벌 게임 축제 ‘지스타’에 부산 게임기업 23개사 부산공동관으로 참가해 29개의 개성 있는 콘텐츠를 선보인다.

 

부산광역시(시장 박형준)와 (재)부산정보산업진흥원(원장 김태열, 이하 진흥원)은 오는 11월 14일(목)부터 4일간 부산 벡스코에서 ‘지스타 2024 BTB/BTC 부산공동관’을 총 50부스 규모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부산공동관에는 총 23개 부산 게임기업들이 참가해 29개 콘텐츠를 출품하며 글로벌 진출을 모색한다.

 

올해 부산공동관은 지역 기업의 수요를 반영해 BTB뿐만 아니라, BTC 공동관도 함께 운영하는 것이 특징이다. 때문에 글로벌 기업 및 바이어들과의 비즈니스 미팅은 물론, 일반 관람객들에게는 부산 게임 기업의 혁신적인 콘텐츠를 직접 체험할 기회를 함께 제공한다.

 

올해 지스타 BTB 부산공동관에는 ▲(주)파크이에스엠<크라이시스> ▲(주)앱노리<올인원 스위프트VR> ▲마상소프트<DK온라인> ▲스튜디오 로<If you are lost> 등 20개사가 참가하며, BTC 부산공동관에는 ▲(주)매직큐브<루프리텔캄> ▲깡토스튜디오<로얄 블루의 마법 의상실, 피피숲의 연금술사> ▲마일스톤게임즈<Color Lim> ▲(주)씨플레이<캣점프, 무한의 점프>등 6개사가 참가한다.
(※ 3개사 BTB/BTC 동시 참가)

 

지난해 ‘지스타 BTB 부산공동관’에 참여한 지역의 23개 기업은 ‘카카오게임즈’, ‘크래프톤’, ‘SEGA’ 등 글로벌 게임기업들과 193건의 퍼블리싱, 투자 등 협력을 논의하였다. 이를 바탕으로 올해 ㈜에버스톤이 대만 ‘디김’과 <마스크히어로>의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하는 등 게임 콘텐츠의 글로벌 홍보와 협업을 진행하는 실질적인 성과로 이어졌다.

 

지스타 부산공동관 외에도 ㈜투핸즈인터랙티브 및 동서대학교, 동명대학교 등 부산소재 총 12개의 기업과 대학 등이 지스타 2024에 참여하여 20여 개의 게임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의 김태열 원장은 “이번 지스타 2024 부산공동관을 통해 부산게임사들을 글로벌 기업들에게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라며 “부산게임 기업이 앞으로도 많은 성과를 이룰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은 부산지역 게임산업 육성을 위해 부산광역시,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지원으로 부산글로벌게임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기업지원 인큐베이팅 프로그램, 게임콘텐츠 제작지원 및 사업화 지원 등 다양한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넷마블, 신작 '뱀피르' 디렉터스 코멘터리 ...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그룹 임직원들...
세시소프트 '천상비M' X 카카오페이지 웹툰...
토끼 탐험대의 여정, CFK 2D 플랫포머 신작...
폴포지션게임즈, ‘영혼 키우기: 두 얼굴의...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코난테크놀로지, 정부 AI에 100조원 투자 목표... '소버린 AI 개...
에이치브이엠, 이스라엘 이란 공격... 중동위기 고조에 '이스라...
넥써쓰, 크로쓰 생태계 스테이블코인 USD1 도입 부각 '강세'...
미스터블루, 웹툰 세액공제 지원 본격화... 민주당, 'K-콘텐츠' ...
시프트업, 스텔라블레이드 글로벌 판매 1위에 동접 20만 명 육박...
헥토파이낸셜, 스테이블코인 시장 진출... '하이파이브랩'과 스...
아이티센글로벌 자회사 크레더, 중동 바레인 경제개발위원회와 ...